<인터넷방송 단신>

 ◇스카이KBS(대표 지종학)는 최근 전국 615만가구를 대상으로 ‘KBS드라마’ ‘KBS스포츠’ 등 2개 케이블 채널을 개국했다.

 KBS드라마는 ‘명성황후’ ‘태조왕건’ 등 KBS가 방영중인 인기 드라마를 익일 재편성하고 해외 최신 인기 미니시리즈, 시트콤, 제3세계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선보인다.

 KBS스포츠는 국내 프로야구·프로축구 등의 현장 생중계를 비롯해 PGA, 유럽 3대리그 축구 등 해외 스포츠를 신속하게 방영할 예정이다.

 

 ◇케이블 영화채널 OCN은 14일부터 17일까지 매일 오전 8시 ‘뮤지컬 영화 특집’을 내보낸다.

 이번 특집에서는 현대무용의 대가로 알려진 제롬 로빈스와 세계적인 명 지휘자 레너드 번스타인의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를 비롯해 ‘스윙키드’ ‘뉴욕뉴욕’ ‘에브리원 세즈 아이러브유’ ‘애니’ 등 총 5편이 연속 방영된다.

  

 ◇방송위원회(위원장 김정기)는 2001년 12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MBC의 ‘!느낌표’, SBS의 ‘문성근의 다큐세상, 그것이 알고 싶다-여간첩 미스터리 2, 수지 김 사건의 전모를 밝힌다’, MBC FM ‘월드뮤직을 찾아서’ 등 3편을 선정, 발표했다.

 MBC의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인 ‘!느낌표’는 재미와 공익적인 요소를 잘 조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고 SBS의 ‘문성근… ’은 수지 김씨 남편 윤태식씨의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으로 그동안 방송하지 못했던 내용을 공개함으로써 공익적 역할에 충실했다는 평을 받았다.

 

 ◇패션뷰티 전문채널 동아TV는 ‘한국미용대상’을 제정하고 올해부터 시상식을 갖기로 했다.

 이 상은 각계의 추천 및 심사를 거쳐 한국미용 발전에 공헌한 미용인에게 시상하는 것으로 동아TV는 일본과 공동으로 2002년 월드컵 기념 한·일 헤어 컬렉션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