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유리텍의 야심작인 온라인게임 ‘공작왕’이 마침내 그 모습을 드러냈다.
공작왕은 기존 중세유럽풍의 팬터지물이 아닌 불교와 밀교 등 동양적인 소재를 내용으로 하고 있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한다.
공작왕은 불교 초기 인도에서 시작된 설화에서 그 스토리가 시작된다. 게임 배경 화면의 기와집과 초가집, 도포 등의 의상에서 동양적인 향취가 물씬 풍긴다. 인도 설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공작왕을 즐기다보면 선과 악, 영의 세계와 이승세계 등 웅장한 스토리에 빠져들게 된다.
또 각각의 캐릭터는 독특한 인터페이스와 배경음악 그리고 다양한 퀘스트가 지원된다. 이에따라 한 가지 게임을 하면서도 캐릭터의 구분에 의해 여러가지 게임을 즐기는 듯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공작왕은 이전까지의 게임과는 달리 거대한 맵을 자랑한다. 횡적인 맵 이동이 아닌 종적인 맵의 구조다. 천상계, 지상계, 지옥계(수라, 축생, 아귀) 특성에 맞는 맵 구조로 레벨업에 따라 더 높은 수준의 맵으로 올라갈 수 있으며 유저들이 새로운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공작왕은 타 게임에서 볼 수 없는 방대한 3층 맵 구조를 통해 인터넷 상에서 하나의 커뮤니티 사회를 구현한다.
공작왕의 두드러진 특징은 협동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서로 같은 전투 안에서 유저들이 협동해 적을 섬멸하는 플레이는 유저간 커뮤니티 기능을 최대한 살리게 된다.
또한 공작왕은 유저간의 커뮤니티뿐만이 아니라 몬스터간의 커뮤니티도 동시에 지원한다. 기존의 머그 게임들이 가진 수동적인 몬스터의 공격과 움직임과는 달리 몬스터 지능시스템 개발로 몬스터가 능동적으로 유저를 공격하고 몬스터 상호간에 그룹을 이뤄 유저를 공격하도록 제작됐다.
또 종전의 어떠한 게임도 구현하지 못했던 화려하고 다이내믹한 그래픽을 지원한다. 그러면서도 자체 제작한 새로운 개념의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모뎀에서도 원활하게 돌아가는 안정성을 갖고 있다.
화려한 그래픽과 서버네트워크의 안정성을 동시에 충족하고 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신개념의 온라인 게임을 만나고자 하는 유저라면 공작왕을 권한다.
‘공작왕’은 현재 홈페이지(http://www.kjking.co.kr)를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이주용 유리텍 홍보담당 juyong@urit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