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우 KD파워 회장은 10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의 무궁화홀에서 열린 사단법인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제2차 정기총회에서 임기 2년의 2대 회장에 선임됐다.
◆박찬동 글로벌홀딩스 대표이사는 최근 우크라이나의 정책규정 및 기업활동 촉진 국가위원회의 경제 자문관으로 위촉됐다.
◆노건일 인하대 총장은 11일 미국 트로이 주립대에서 잭 호킨스 총장과 ‘국제학술대회의 공동 개최 및 공동 연구, 교수와 학생교류’ 등을 내용으로 학술교류협정 조인식을 갖는다.
◆ 백두권 도산아카데미연구원장은 11일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02년 정보화 정책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제63회 한국 정보화 사회지도자 포럼’을 갖는다.
◆서영택 국세동우회장(전 국세청장은 11일 오후 6시 서울 명동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신년회를 갖는다.
◆최수현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원장은 나노기술교류회와 함께 11일 서울 양재동 동원산업빌딩 대강당에서 제3회 나노포럼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서는 원자 회전으로 형성된 자기장을 제어해 기억소자 등에 응용하는 스핀트로닉스 기술과 나노미터 크기의 부품을 조립해 만든 ‘나노 기계’ 기술개발 현황 등이 소개된다.
◆차승호 전 광주일보 사장은 최근 조선대학교 제12대 이사장에 선임됐다. 최 이사장은 58년 기자생활을 시작, 전남일보 편집국장, 광주일보 주필과 전무이사를 거쳐 지난 94년부터 지난해까지 광주일보 사장을 지낸 전통언론인 출신이다.
◆서사현 파워콤 사장은 10일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김태곤) 이사회에서 이사장에 재선임됐다.
◆진대오 프라임산업 개발사업본부장은 11일 프라임산업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진 신임 대표는 한국토지공사를 거쳐 지난 99년부터 프라임산업에서 근무해왔다. 프라임산업은 복합전자유통센터인 테크노마트를 관리하고 있는 프라임개발의 모기업이다.
◆이교용 우정사업본부장은 10일 류리칭 중국 국가우정국장을 예방, 중국이 추진중인 ‘우정 물류정보화사업’에 한국 시스템통합(SI)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고 양국간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