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모성자재(MRO) 및 건설원부자재 e마켓플레이스 아이마켓코리아(대표 현만영 http://www.imaketkorea.com)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기업인 SAP코리아(대표 최승억)가 16일 기업구매 효율화를 위한 기술협력 및 공동 마케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기업이 SAP코리아의 ‘mySAP 공급자관계관리(SRM)’ 솔루션을 통해 구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할 때 SAP가 시스템 및 프로세스 컨설팅을, 아이마켓코리아가 구매대행을 담당하게 됐다. 특히 이 방식을 도입하는 고객사는 비용절감분을 기준으로 초기 솔루션 도입비용을 분할 납부해 초기 투자 비용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게 됐다.
아이마켓코리아의 현만영 사장은 “전세계적으로 12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해 안정성과 기능성이 검증된 SAP의 SRM과 가격경쟁력뿐만 아니라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연동이 가능한 아이마켓코리아를 결합해 초기 투자에 대한 부담도 감소시키고 구매 절감까지 보장하는 일석이조의 상품이 등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SAP코리아 최승억 사장은 “기존 또는 신규 고객 대상의 SRM 시스템 컨설팅 및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연 20%의 절감이 가능한 자사 솔루션의 효과를 실증해 줄 사례가 나올 것”으로 내다봤다.
<신혜선기자 shinhs@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