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사이버교육 관련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제2회 EBS 디지털 학습 페어’가 EBS와 사이버교육학회 공동 주최로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종합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사이버교육 관련 학계와 업계 최신기술동향과 산업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사이버교육 관련 세미나도 함께 열려 관람객 및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와 동시에 개막되는 ‘e-러닝 비전 2002’ 세미나에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론회를 개최한다.
개막 첫날인 23일에는 ‘글로벌 트렌드 및 사이버대학 발전 전략’을 주제로 이화여대 정인성 교수와 정종욱 디유넷 사장, 방승혜 한빛네트 미국 법인장 등이 사이버대학 글로벌 전략 및 기업 e-Learning과의 차별성, 표준화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24일에는 ‘기업 e-러닝 비전’을 주제로 기업 e-러닝에 포커스를 맞춰 기업 e-러닝의 미래와 활성화 과제와 전망 등에 대해 학계와 업계 전문가들이 발표하고 인도의 교육전문 컨설턴트 라다 크리스한 교수가 오프라인 IT교육과 온라인 교육의 효율적인 접목 사례 및 발전전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과 일본 등 10개국 500여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참여 업체들과 활발한 수출상담을 벌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