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사이버교육 전문업체 인터벡(대표 신종식 http://www.interveg.co.kr)이 육군대학에 멀티미디어 콘텐츠 저작도구 ‘마이피디(myPD)’를 공급했다. 이번에 육군대학에 제공된 ‘마이피디’는 촬영 및 녹음에 의한 기존 방식과는 달리 3차원(3D) 캐릭터와 음성합성 엔진을 사용해 텍스트 입력만으로 원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제품이다.

 ■종합포털 드림위즈(대표 이찬진 http://www.dreamwiz.com)가 회원 개인간 매매와 교역이 가능한 온라인 ‘사고팔기’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 서비스는 그동안 드림위즈 포털사이트내 게시판을 통해 이뤄졌던 개인간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이 물건 팝니다’ ‘이런 물건 삽니다’ ‘물물교환합시다’ ‘공짜로 드립니다’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이 서비스는 회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매매정보를 올릴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코리아닷컴(대표 김용회 http://www.korea.com)이 ‘건강·심리 상담실’을 개설했다. 코리아닷컴 생활채널 상담실 (http://life.korea.com/_lucky/_nuritel/health/)이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20여명의 전문가들이 24시간 일대일 ARS상담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 상담사례와 함께 비만도 테스트, 당뇨병 위험평가, 고혈압 위험 평가, 암 예방 실천평가 등 손쉬운 건강체크와 심리테스트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전문가 조언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