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헬스케어]

 식약청, 의료용구 관련 규정 일부 개정

 ■식품의약품안전청(http://www.kfda.go.kr)은 최근 의료용구 중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판단되는 의약품 주입용 기구 등 4개 품목의 등급을 하향 조정하는 내용의 ‘의료용구의 지정 등에 관한 규정’ 일부를 개정, 고시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의약품 주입용 기구의 경우 기존 2등급에 해당되던 것을 ‘인체나 의약품에 직접 접촉되지 않으며 주입 보조에 사용되는 기구’와 ‘의약품에 직접 접촉되는 주입용기구’로 나눠서 각각 1등급과 2등급으로 조정했고 의료용 자기발생기는 기존 3등급에서 2등급으로 낮췄다.

 

 인터넷을 통해 산삼 정보 제공

 ■한국산삼정보센터는 최근 퍼스트심마니 사이트(http://www.1simmani.com)를 오픈하고 산삼 관련 정보 및 경매, 매매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사이트는 전국에 산재한 심마니 및 한의원과 연계해 산삼 관련 정보를 올바로 전달하고 심마니와 실수요자와의 직거래를 통해 가격만족 및 유통질서를 바로잡기 위한 것이다. 학계 및 정보센터내 감정위원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감정보증서도 첨부해 준다.

 

 분당 서울대병원 발대식 가져

 ■서울대병원(http://www.snuh.snu.ac.kr)은 16일, 임상의학연구소 강당에서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개원준비단(단장 성상철 교수) 발대식을 가졌다.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개원준비단은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의 개원이 임박함에 따라 건물 및 시설 공사에 초점을 맞춰온 건립추진본부에서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인력과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은 2003년 상반기에 개원 예정이며 성인병 및 노인성질환 특화센터 300병상, 일반병상 500병상 등 총 812병상을 갖추게 된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