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코드를 이용한 인터넷연동 솔루션업체 뷰매트릭(대표 이재준 http://www.iconact.com)이 모바일 솔루션업체 우주커넥션스를 인수하고 사명도 아이콘랩으로 변경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아이콘랩은 자체 개발한 2차원 원형 코드 ‘아이콘액트’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연결하고 모바일 사업을 크게 강화키로 했다.
이재준 사장은 이번 모바일 업체 인수로 “기존의 1차원 바코드와 2차원 특수코드를 통한 연동 솔루션은 물론 이를 보조하는 전용 하드웨어와 무선인터넷 기술까지 보유하게 됐다” 며 “뷰매트릭에서 새롭게 출범하는 아이콘랩은 앞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선과 모바일을 망라하는 종합 P2i(Product/Print to internet)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콘랩은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아이콘액트 솔루션을 m커머스에 접목한 서비스를 조만간 선보인다. 또 오는 2월 중 중국 현지 파트너와 상해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전략적으로 제휴한 미국 에어클릭사와 공동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번에 인수한 우주커넥션스는 휴대형 바코드를 이용하여 상품 검색, 개인상품정보, 가격비교 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솔루션 서비스 업체다.
한편 아이콘랩은 현재 전자신문과 신문에 나지 않는 정보를 전자신문 웹사이트(http://www.etnews.co.kr)를 통해 제공하는 ‘아이콘액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