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코퍼레이션, 티타늄 소재 뼈 접합용 나사 개발
■의료기기 전문업체 제일코퍼레이션(대표 박재일 http://www.jaeilcorp.co.kr)은 한림대 조병욱 교수, 단국대 김경욱 교수 등과 산학협동으로 4년간 18억원의 연구 개발비를 투입한 끝에 외산과 비슷한 성능에 가격은 10% 이상 낮은 티타늄 소재 뼈 접합용 금속판과 나사를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180여 종류로 턱관절, 광대뼈 등 안면뼈와 두개골 함몰, 손가락 관절 등 접합이 까다로운 부위에 다양하게 쓸 수 있다.
하나은행, ‘의료기기 파이낸스’ 상품 출시
■하나은행(http://www.hanaib.com)은 개업의사 및 의료법인 등이 의료기기를 구입하고자 할 때 자금을 빌려주는 ‘하나 의료기기 벤더 파이낸스’ 상품을 출시·판매한다고 최근 밝혔다. 의료기기 구입자금 범위 내에서 최대 8억원까지 빌릴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3년에서 5년까지고 대출기간의 3분의 1범위 내에 거치기간을 둘 수 있다.
거치기간 동안 이자만 지급하고 거치기간 이후에는 매월 원리금을 균등 분할 상환하는 방식이며 금리는 8.5∼9% 수준이 적용된다.
■의료기기업체 동양의료기(대표 강경모 http://www.dymedical.co.kr)는 가정용 저주파치료기(모델명 리듬터치 큐투웨이)에 대한 유럽의 CE마킹을 지난해 초 획득한 데 이어 최근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
강경모 사장은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유럽·동남아시아·중국 등에서도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등 수출 여건이 개선돼 올해 1000만달러 이상의 가정용 저주파치료기를 수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가정용 저주파치료기인 ‘리듬터치 큐투웨이’는 병원에서 사용하는 물리치료기와 같은 주파수대역을 사용해 두드림·빠른 두드림·주무름·마사지 등 4가지 기능이 있으며 소비자 사용의 편리성을 높인 헬스케어 관련 제품이다. 문의 (032)676-2001
■메디다스(대표 김진태 http://www.medidas.co.kr)는 지난해 4분기 의원과 약국을 대상으로 전자차트서비스 관련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해당 업체들은 서비스면에서는 AS의 신속성을, 제품면에서는 기능성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서비스에서 AS 신속성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담당직원의 친절도, 문제 해결 능력 등이었으며 제품면에서는 안정성, 용이성 등이 중요하게 나타났다.
이번 결과에 따라 메디다스는 서비스 부문에서 지역 콜센터, MNS(Medidas Network Service), 사이버 미소(MISO)센터의 원활한 운영에 주력하고 제품면에서는 기능성 보완을 위해 고객의 소리채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고객 요구사항을 중심으로 직접 고객을 방문해 불편사항을 재점검하고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등 일대일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