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가 인터넷 교육사이트와 손잡고 교육사업을 시작한다.
경북테크노파크(단장 김희술 http://www.ktp.or.kr)는 최근 교육사이트인 배움닷컴(http://www.baeoom.com)과 제휴, 1일부터 경북 소재 중소벤처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e-learning(사이버 무료강좌 http://ktp.baeoom.com)’을 개설한다.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의 기술력 향상을 통한 업무 효율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설한 이번 강좌는 배움닷컴의 교육콘텐츠를 활용, 경북테크노파크가 사업비를 지원해 무료로 실시하는 사이버강좌다.
강좌의 내용으로는 일반과정에 △마케팅 원리 △원가관리회계 △네트워크 기초 및 인터넷 프로토콜 △관리회계 △전략적 인사조직 관리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전자상거래 관리사이며, 전문기술과정에는 △고성능 마이크로 프로세싱 구조의 개요 △디지털 저전력 회로 설계 △3차원 측정 실무 △사출성형 등이다.
우선 1년 동안 실시하는 이번 사이버강좌는 1인당 3개 이내에서 무료로 실시하며 700여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테크노파크 관계자는 “교육콘텐츠를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데는 한계가 있어 기존 사이버강좌를 활용하되 신청자는 사이트에 가입만 하면 강좌를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