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인터넷 사용료 인하

VSNL이 국제 주파수 대역폭 사용요금을 35-40% 대폭 인하하겠다고 발표했다. 동시에 정부 또한 대역폭 시장 규제 철폐를 공언했다. 이러한 움직임들로 인해 인도의 인터넷 접속료가 훨씬 인하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이나 개인 인터넷 사용료의 인하는 인터넷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 같다.

정보통신부 장관 프라모드 마하잔은 VSNL과의 논쟁이 마무리되는 대로 국제 텔레콤 회사 FLAG 텔레콤의 대역폭 직접 판매를 허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각 ISP들은 뭄바이에 있는 VSNL의 게이트웨이로 이어지는 해저케이블을 보유하고 있는 FLAG 텔레콤과 대역폭 사용료를 직접 협상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VSNL의 대역폭 사용료의 인하에도 불구하고 국제 대역폭 사용료는 훨씬 저렴하며 ISP들 역시 저렴한 비용을 제시하는 FLAG에게로 몰려갈 것으로 전망된다.

"인도 산업체들의 대역폭 사용률이 확대됨에 따라 인도 IT 산업 역시 진일보할 것이다."라고 마하잔은 기자회견을 통해 말했다.

요금 인하율 승인은 TRAI(Telecom Regulatory Authority of India)에서 관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동안 시선을 모았던 VSNL과 FLAG 텔레콤과의 논쟁도 마무리 된 것 같다.”며 FLAG는 곧 국내 ISP들과 직접적인 거래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마하잔은 말했다.

그뿐 아니라 4월 1일부터 FLAG는 국제 장거리 전화 서비스 업체에게도 직접적인 대역폭 판매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VSNL과 FLAG사이의 접속 및 상호 연결 요금이 공정하고 합리적인 선에서 타결될 것이라고 마하잔은 확신했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