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데이콤(대표 박운서) 천리안(www.chollian.net)이 남흥건설과 공동으로 15일부터 사이버 장기대회를 개최한다. 총 10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이번 대회는 천리안 유료회원만 참가할 수 있으며 일반부·여성부·청년부로 나누어 예선리그를 치른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사단법인 한국장기협회에서 아마 2단에서 4단까지의 입문 허가증을 부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9일까지 천리안 홈페이지나 장기동호회 홈페이지(community.chollian.net/janggi)를 통해 하면 된다.

 ◇드림위즈(대표 이찬진 http://www.dreamwiz.com)가 ‘금연합시다’라는 특별 채널을 개설했다. 드림위즈는 이 테마페이지를 통해 금연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알려주고 금연길라잡이·금사도 등 금연 관련 사이트를 안내해주는 등 금연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http://www.daum.net)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음메신저 하단의 소액광고 서비스를 이용한 ‘사랑·우정 고백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 행사는 ‘사랑’ 및 ‘우정’과 ‘안부·위로’ 등 3가지 테마로 나누어 각각 오는 11일과 18일, 25일까지 신청을 받아 1000명에게 다음메신저 광고창이나 로그인할 때 나타나는 초기화면에 사랑 또는 우정 고백 메시지를 일주일간 무료로 게재해줄 계획이다.

 ◇미디어윌(대표 주원석)이 설연휴를 앞두고 고향을 찾는사람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고향길 승용차 함께 타기운동’을 교통방송과 함께 전개한다. 설연휴까지 접수된 내용은 미디어윌이 제공하는 생활정보지 ‘벼룩시장’ 지면에 ‘태워주세요’와 ‘타고가세요’라는 형태로 무료 게재된다. 벼룩시장 사이트(http://www.FindAll.co.kr)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들은 벼룩시장에 접속, 차량 소유자 및 이용자별 목적지, 여유좌석 또는 희망인원, 출발일시 및 장소, 연락처 등을 기재하면 된다.

 ◇생활문화정보사이트 시티스케이프(http://www.cityscape.empas.com)가 다음달 31일까지 ‘2002월드컵 맞이, 맛있는 음식점 베스트 100을 찾아라’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외국인에게 추천할 만한 음식점 100곳을 선정하는 것으로 음식점을 추천한 네티즌에게는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시티스케이프측은 네티즌 추천 점수 50%, 시티스케이프 전문 평가단 점수 50%를 반영하여 이벤트 공정성 문제를 해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