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는 온라인 고교신문 ‘하이뉴스(http://www.highnews.net)’를 2월의 최우수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정통부는 또 ‘중국의 어제와 오늘(http://myhome.naver.com/mugam20)’과 ‘한국의 철새(http://www.jb-sg.hs.kr/personal_web/database)’를 각각 우수 사이트로 선정했다.
‘하이뉴스’는 고교생들이 관심을 갖는 문화, 입시, 진로, 학내외 소식 등을 전하는 온라인 고교신문으로 고교생 기자인 ‘뜨아리포터’들의 활발한 참여와 청소년의 호응을 바탕으로 온라인상의 대표적 청소년 커뮤니티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또 ‘중국의 어제와 오늘’은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풍속, 예술 등에 관한방대한 자료를 소개하고 중국 전통음악 감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의 철새’는 우리나라를 찾는 철새를 여름철새, 겨울철새, 나그네새, 텃새 등으로 구분해 소개하고 동영상과 소리 등 멀티미디어 자료도 제공한다.
정통부는 이밖에 어린이용 동화사이트 ‘재미있는 e동화’, 교사들을 위한 과학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언스시뮬레이션’, 우리나라의 제례문화를 소개하는 ‘제례닷컴’ 등 17개 사이트를 권장사이트로 선정했다.
<김규태기자 sta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