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매직스테이션Q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의 ‘매직스테이션Q’는 PC와 오디오를 결합시킨 초슬림형 펜티엄4 PC다.
미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하며 컴퓨터를 부팅하지 않고도 오디오 CD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매직스테이션Q는 서브우퍼·센터·스피커·서라운드·스피커 등 5.1채널의 돌비사운드를 지원하므로 최적의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신개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PC로 손색이 없다.
게다가 홈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무선랜을 제공해 2대 이상의 PC로 인터넷과 네트워크 게임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프린터·스캐너 등 주변장치 공유도 가능하다.
또 원터치방식으로 본체 케이스 개폐가 가능해 소비자가 간편하게 하드디스크드라이브나 메모리 등을 교체할 수 있으며 다수의 PCI슬롯을 갖추고 있어 확장성도 좋다.
이밖에도 디지털기기와의 연결성을 극대화한 전면 포트구성으로 동선을 최소화했으며 주변기기와의 연결이 간편하다.
공간활용 극대화를 위해 15인치형 LCD모니터를 채용했고 디지털비디오인터페이스(DVI) 연결로 고품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컴퓨터시스템사업부 정상근 상무는 “복합화되는 PC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된 ‘매직스테이션Q’가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적극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매직스테이션Q를 선두로 기존의 정형화된 PC개념에서 탈피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용자가 원하는 사양으로 주문이 가능한 매직스테이션Q의 소비자가격은 MF10FH0000/150이 169만4000원, DVD롬과 LCD모니터가 포함된 MF10FH001N/150이 235만4000원이다.
<> 한국HP 파빌리온700
한국HP(대표 최준근 http://www.hp.co.kr)는 지난 5일 출시한 ‘파빌리온PC700’ 시리즈를 설선물로 추천하고 있다.
HP의 신제품인 파빌리온700시리즈는 730K·740K·750K 등 모두 3종류로 SDR(Single Data Rate)보다 2배가 빠른 DDR(Double Data Rate) 메모리 채택으로 시스템 성능을 높였으며 오토센싱(auto-sensing) 기술을 이용해 저소음 PC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애플리케이션 복구기능인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을 기본으로 장착함으로써 별도의 CD없이 시스템 복구가 가능하게 했다.
편리성을 향상시킨 액티브 스피커와 업그레이드된 그래픽 성능으로 강력한 비디오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제품과 마찬가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XP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지난해 품귀현상을 빚었던 HP파빌리온PC의 인기비결은 소비자들의 편의사항을 충분히 고려한 외부 디자인과 내부 설계로 평가된다.
HP파빌리온700시리즈의 가격은 파빌리온 730K가 144만원(VAT 포함, 모니터 별도), 파빌리온 740K가 155만원(VAT 포함, 모니터 별도), 파빌리온 750K가 171만원이다.
한국HP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울트라캡숑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학기를 맞은 학생 또는 졸업·입학선물로도 추천하고 있다.
행사는 오는 23일 힐튼호텔 컨벤션홀에서 MTV와 함께 학생들이 한자리에서 스트레스를 발산할 수 있도록 스스로 만들어가는 음악·댄스·이벤트를 중심으로 개최된다.
한편 한국HP는 지난해 한국생산성본부가 집계한 고객만족도 PC부문 2년연속 1위, IDC 집계기준으로 2001년 홈PC 세계판매 1위를 기록했다.
<> 주연테크 「마이에듀PC」
주연테크(대표 송시몬 http://www.jooyon.co.kr)는 이번 졸업·입학시즌을 맞아 지난해 10월 출시한 뒤 돌풍을 일으켰던 ‘마이에듀PC’의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마이에듀PC는 온라인교육PC라는 다소 낯선 개념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주연테크컴퓨터 판매량의 30% 이상을 점유하는 효자품목으로 손꼽힌다.
인터넷 온라인교육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마이에듀PC는 동영상처리를 위해 고급형 그래픽카드인 지포스4 그래픽카드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펜티엄4 프로세서와 윈도XP를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110만∼120만원의 가격대로 소비자의 부담을 낮춘 경제적인 브랜드 PC로 각광받고 있다.
마이에듀PC의 가장 큰 특징은 초·중·고등학생의 수준에 맞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150여명의 현직교사가 참여해 학생·학부모·교사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중·고등학교 학습은 교과목과외·중간고사·기말고사·수학능력평가 등 시험문제 출제와 관련한 차별화된 고급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각 학년에 특화된 학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주연테크는 마이에듀PC 구매고객에게 학생용 고급가방을 증정하고 마이에듀 교육과정을 2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삼성카드·국민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경우 3개월 무이자 할부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주연테크는 올해 대리점 영업체계를 강화하고 대리점망을 확충해 내실경영에 주력할 방침이다.
우선 현재 650여개의 대리점을 올해안으로 900여개로 확충하는 한편 올해부터 신규·교체수요가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판단,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디오시스 「돈버는 컴퓨터」
컴퓨터 전문업체인 디오시스(대표 강웅철 http://www.diosys.co.kr)는 졸업·입학시즌을 맞아 ‘돈버는 컴퓨터’를 출시했다.
디오시스가 졸업·입학생에게 적합하도록 내놓은 야심작은 ‘인텔 셀러론 1㎓’로 청소년은 물론 대학·사회초년생 등 생활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겪는 잠재소비자들을 주요 타깃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신세대의 구미와 요구에 맞는 컴퓨터 패키지를 구성하는 한편 개별 품목으로 구입시에는 도저히 구매할 수 없는 파격적인 가격에 제품을 내놓고 실속파 컴퓨터 구매자의 발길잡기에 나서고 있다.
디오시스는 우선 실속파 청소년의 마음을 잡기 위해 패키지 상품을 79만원에 선보이는 한편 파워유저를 위해서는 193만원짜리 파워패키지를 내놓았다.
실속패키지는 인텔 셀러론 1㎓ CPU에 128MB 메모리, 20Gb 하드디스크드라이브, 52배속 CD롬 등을 장착했으며 17인치 완전평면모니터, 엡손 컬러프린터를 포함해 79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된다.
파워패키지는 인텔 펜티엄4 1.7㎓ CPU에 256Gb 메모리, 40Gb 하드디스크드라이브, 지포스2MX200 그래픽카드 등을 탑재했고 17인치 완전평면모니터와 엡손 컬러프린터, 유맥스 3D스캐너를 포함해 139만원에 판매된다.
디오시스는 또 젊은 오디오 세대를 겨냥해 5.1채널 스피커를 탑재한 홈시어터 PC와 마우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을 이용해 전문가 수준의 그래픽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태블릿 PC도 출시, 영상문화를 즐기는 신세대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디오시스 컴퓨터는 현재 전국 300여개 대리점을 통해 제품구매 및 AS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삼보정보통신과의 제휴를 통해 올해를 회사도약의 원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디오시스는 이와 함께 변화가 빠른 컴퓨터 시장의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기능 및 사용의 편리성에 중점을 둔 컴퓨터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LG로직스 「1604GI-R」
LG로직스컴퓨터(대표 안대수 http://www.logix.co.kr)는 졸업·입학시즌을 맞아 인터넷폰 탑재라는 솔루션과 초특가 가격을 내세운 펜티엄4 PC로 학생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LG로직스는 ‘격(格)이 다른 LG로직스 컴퓨터’라는 슬로건 아래 PC와 VoIP 솔루션(인터넷폰)을 탑재해 타사 제품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소비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대폭 축소시키는 한편 이용자의 편의성은 극대화하는 개념의 다목적 PC를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이 회사는 이달중 특가상품과 기획상품·초특가상품 세가지를 주력모델로 운용할 예정이다. 우선 1604GI-R와 19인치 모니터로 구성된 2월 초특가상품을 구성하고 실속파 소비자의 구매심리 자극에 나서고 있다.
LG로직스는 이와 함께 대학가 주위의 하숙생·자취생 등 솔로족을 타깃으로 하나의 컴퓨터에 모든 기능을 통합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형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 대학생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 상품은 컴퓨터본체·TV수신·인터넷폰·19인치 모니터를 모두 합친 모델로 19인치 모니터에서 TV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인터넷폰으로 전화를 하면서 컴퓨터상에서 작업한 내용을 곧바로 프린트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국내서는 처음으로 32배속 CDRW와 CD롬드라이브를 장착한 더블데크 모델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가격은 1504G 특가상품이 92만원, 더블데크를 장착한 1604GI-R 기획상품이 114만원, 1604GI-R가 149만원이다.
<>세이퍼컴퓨터 「MB164CTC」
지난달 1만여대의 매출을 기록한 세이퍼컴퓨터(대표 박종진 http://www.safer.co.kr)는 졸업·입학시즌을 맞아 특가모델(모델명 MB164CTC)을 내놓고 판매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학습용·인터넷활용·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이 제품은 초중급 사용자들을 위한 것으로 졸업·입학을 앞둔 초등학생 및 중·고등학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모니터를 포함한 소비자가격이 99만원으로 저가형인 패키지제품으로 선물용으로도 부담이 없다.
펜티엄4 1.6㎓ CPU에 128MB 더블데이터레이트(DDR)메모리와 40Gb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52배속 CD롬드라이브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으며 17인치 완전평면모니터와 윈도XP를 포함해 99만원에 판매된다.
저가형 패키지임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회사의 제품에 장착된 SiS650칩세트 기반의 아수스 주기판은 세계적인 메인보드 업체라는 명성에 맞는 우수한 성능 및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는 제품으로 그래픽칩세트와 랜·사운드 등이 내장돼 있다. 하지만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별도의 부품을 추가할 수도 있어 확장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펜티엄4 1.6㎓에서 2.2㎓까지 5가지 모델로 다양하게 구성된 기본형 제품군은 모니터가 별도로 판매되며 소비자가격은 펜티엄4 1.6㎓(모델명 AB164CSC) 89만원, 펜티엄4 1.7㎓(모델명 AB174CSC) 99만9000원, 펜티엄4 1.8㎓(모델명 AB184CSC) 109만9000원이다.
이밖에 펜티엄4 1.7㎓ CPU에 16배속 DVD롬드라이브, 19인치 완전평면모니터가 포함된 패키지모델(모델명 AB174DTC)과 펜티엄4 1.8㎓ CPU에 DVD-CDRW 콤보드라이브와 15인치 TFT LCD모니터가 포함된 패키지모델(모델명 AB184BLC)은 각각 144만원, 164만원에 판매된다.
이 회사는 지난 18일부터 내달말까지 졸업·입학기념 가격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국민카드· BC카드 이용고객에게는 6개월 무이자 할부혜택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