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선물>가전·유통-인터넷 쇼핑몰은

 

 설과 밸런타인데이 이후 졸업·입학이라는 새로운 특수를 겨냥한 인터넷 쇼핑몰의 졸업·입학 선물 판촉전이 다시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LG이숍, 롯데닷컴, e현대백화점 등 인터넷 쇼핑몰은 초·중·고교생과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연령별 맞춤상품전을 마련하고 각종 사은품 제공은 물론, 중고PC 보상 및 중고가구 폐기 서비스까지 마련해 고객 잡기에 나섰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은 오프라인 대형 유통업체에서는 실시하기 어려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집중 편성해 3∼6%의 높은 적립금까지 제공하며 관련 선물 수요 잡기에 전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은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이달 말까지 ‘소형기기 대축제’를 실시, 학생들에게 필요한 전자사전 및 다양한 소형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한글지원 기능을 갖춘 만능펜(C-Pen)과 전자사전 리얼딕세이, 에이원프로 등을 특가판매하면서 상품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주며 시중가 대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초등학생용 가방, 문구류, 아동화 등도 판매중이다.

 LG이숍(http://www.lgeshop.com)은 디지털 피아노 기획전을 준비했다.

 고가 상품인 만큼 구매고객에게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최고 1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혜택을 주며 파격적으로 구매금액의 6%를 사이버머니로 적립해준다.

 또 벨로체, 다이나톤, 수아 디지털 피아노 구매고객 10명과 삼익 디지털 피아노 구매고객 10명을 추첨해 각각 LG정유 5만원 주유권과 삼익바이올린을 증정한다.

 LG마트(http://www.lgmart.co.kr)는 이달 25일까지 ‘졸업입학 선물 특선전’을 마련, 초등학생용 가방세트와 학생가구, 컴퓨터 등을 학부형 대상으로 판촉전을 펼친다.

 초등학교 1학년 선물전에는 탑블레이드, 햄토리, 도라에몽, 스누피 등 인기 캐릭터 가방과 보조가방, 도시락, 필통 등 2∼4가지씩 묶은 27종의 패키지 상품이 준비돼 있다.

 학생가구 코너에서는 컴퓨터 책상부터 책장세트까지 12가지 학생용 가구를 판매하며 기존에 사용중인 책상을 회수하거나 폐기 비용까지 부담하는 서비스도 실시한다.

 또 노트북 보상판매도 실시해 LG IBM, 삼성, 컴팩 등 국내외 6개사의 사용 가능한 중고 노트북을 기종 및 상태에 따라 최고 100만원까지 보상해준다.

 CJ몰(http://www.CJmall.com)은 이달 28일까지 선물상품을 한데 모은 기획전 ‘졸업&입학! 대잔치’를 마련해 중고생·대학생·사회초년생별로 맞춤 선물을 추천하며 구매고객에게 상품가격의 5%에 해당하는 특별 적립금과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중고생을 위한 추천 선물로는 데스크톱PC와 소형가전제품, 대학생을 위해서는 패션 상품과 화장품, 사회초년생을 위해서는 노트북과 패션 잡화 상품이 준비돼 있다.

 특히 삼보 애슬론(XP-1700) PC를 구매하면 삼보파워스캔 2300U 스캐너와 엡손 컬러프린터, E-트랜 영한번역기를 제공하며 삼보 노트북 드림북(X3560)을 구매하면 고급 코콤 PC카메라를 준다.

 ETI쇼핑(http://www.etishopping.com)은 데스크톱PC와 PDA, 프린터와 스캐너, 디지털 카메라와 게임CD 등을 한데 모은 ‘졸업입학 선물대잔치’를 진행중이다.

 PDA 구매고객 모두에게는 지오골프 게임, 프린터를 구매하면 최고급 우퍼스피커, 스캐너 구매시에는 알프레도 베르사체 머플러를 사은품으로 준다.

 e현대백화점(http://www.ehyundai.com)은 ‘신학기 캐릭터가방 대전’을 열고 헬로키티, 디지몬 등 인기 캐릭터 가방을 판매하며 다음쇼핑(http://shop.daum.net)은 DVD 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자동카메라 등 품목별로 모은 졸업입학 특별 가전판매전을 진행한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