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웹솔루션 업체 하이홈(대표 최재학 http://www.hihome.com)이 지난 99년 자사가 출원한 ‘홈페이지 제작방법’건이 특허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홈페이지 제작방법 특허는 마법사와 온라인 에디터 기능을 구비해 인터넷에서 홈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홈페이지 구조·마법사·편집에디터 기능을 통해 이미 만들어진 홈페이지를 쉽게 바꿀 수 있는 기술이다.
■인터넷 솔루션 업체 가비아(대표 김홍국 http://www.gabia.com)가 서울 상도동 청운보육원(원장 유무근)에 이웃돕기성금 380만원과 쌀·문화상품권 등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1월 ‘호스팅 만족 3배’라는 주제로 실시된 행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의 일부다. 가비아는 이번 성금 전달과 함께 보육원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호스팅 서비스도 무상 제공키로 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이금룡)가 오는 19일 오전 7시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2층 까멜리아룸에서 시장조사업체인 한국IDC의 박성래 부사장을 초청해 인터넷 벤처기업 주요 최고경영자와 임원을 대상으로 초청강연회를 실시한다. 박성래 부사장은 지난 90년 1월 가트너그룹코리아를 설립해 한국 지사장을 맡은 이후 데이터퀘스트 등을 거친 국내 시장 조사 분야의 전문가다. 문의 (02) 528-4135, e메일 sykim@kinternet.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