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혼수가전 세일합니다" 春 마케팅 돌입

  경기회복 전망과 함께 일찍 찾아온 따뜻한 봄 날씨로 인해 혼수가전을 앞세운 유통업계의 봄 마케팅이 본격 시작됐다.

 테크노마트(http://www.tm21.com)는 28일까지 ‘새봄맞이 혼수가전 빅세일’을 열고 디지털TV와 홈시어터, 냉장고 등 10여개 품목을 패키지로 구성해 10∼15% 할인 판매한다.

 하이마트(http://www.e-himart.co.kr)는 이달말까지 혼수가전 위주의 매장 개편 작업을 진행하며 홈시어터, DVD 플레이어 등 디지털 가전의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확대할 계획이다.

 전자랜드21(http://www.etland.co.kr)은 DVD 및 음반 전문숍과 20∼30석 규모의 DVD영화관을 확대해 영상에 관심이 높은 신세대 부부의 관심을 끌어낸다는 전략이다.

 우리홈쇼핑(http://www.woori.com)은 ‘여성만세! 보너스 적립금 대축제’를 실시, 여성고객에게 특별적립금 3%를 부여하며 행사기간 동안 100명을 추첨해 ‘우리홈쇼핑 1년간 5% 할인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눈부심이 없는 선스크린을 장착, 선명한 화질과 함께 돌비서라운드 음향을 선사하는 삼성 대화면 디지털TV 파브(SVP-480HS)를 9개월 무이자 할부 판매하며 이어클립을 이용해 심장박동수 측정까지 가능한 파워마스타 전동런닝머신의 경우 12개월 무이자 할부구입이 가능하다.

 삼성몰(http://www.samsungmall.co.kr)은 다음달 18일까지 국내외 유명 브랜드 TV와 VTR,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중심으로 패키지 상품을 구성해 가격대별, 평수별로 제안하며 기존판매가 대비 5∼1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3월 예정인 디지털 위성방송과 5월 월드컵 대회를 앞두고 디지털 상품의 수요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홈시어터 패키지, 디지털 가전 패키지 등 별도의 디지털 상품 패키지 코너를 마련하고 상품별로 전문MD의 추천상품 코너를 운영하며 혼수예산에 맞춘 ‘혼수가전 견적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