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교육 콘텐츠 전문업체 내신닷컴(대표 방극영·김성태 http://www.naisin.com)이 교사와 학생, 학원강사 대상의 실시간 문제은행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 중·고생 대상 사이버교육업체 대부분이 제휴 학원 및 소수의 전문강사가 교재 및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반해 내신닷컴은 전국 주요 학교의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기출문제를 엄선해 제공한다.
내신닷컴은 이미 수년 동안 국내 각 학교에서 출제된 100만여개의 과목별·학년별 문제를 확보해 이를 수준별·진도별·학교별로 재분류, 정리해 각 문제 출제의도와 정답설명 등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학생은 원하는 과목과 범위의 문제를 다운로드하고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시험을 치러 곧바로 시험 결과에 따른 문제 해설 강의와 요약 강의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내신닷컴은 학원 대상의 시험문제 생성기능과 수강생 관리기능 등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형태의 학원형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김성태 사장은 “매월 국내외 9만여개의 문제를 확보해 지역·계층간 차별 없이 다양한 형태의 기출문제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지난해 말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선보여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