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암호·보안 전시회 `RSA컨퍼런스` 美서 개막

 정보보안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인 ‘RSA 콘퍼런스 2002’가 미국 새너제이의 새너제이 매킨리 컨벤션센터에서 18일(현지시각) 개막된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인터넷시큐리티시스템(ISS)·체크포인트·RSA시큐리티·컴퓨터어소시에이츠·마이크로소프트·휴렛패커드 등 세계적인 보안솔루션 및 IT업체들이 총출동해 정보보안 신기술과 시장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장을 연출하게 된다. 이 행사는 각종 보안솔루션과 시스템을 대거 선보이는 ‘전시회(19∼21일)’와 컴퓨터퍼렌식·무선보안·암호·해킹 등을 주제로 한 200여 ‘콘퍼런스(18∼22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에서 케이사인과 시큐브가 참여해 각각 PKI인증솔루션·인증서상태검증시스템과 시큐어OS·침입탐지시스템(IDS)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RSA 콘퍼런스는 매년 미국·유럽·아시아 등 3개 지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암호·보안 관련 전시회로 그동안 국내 보안업체들의 미국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 역할과 세계 유수의 보안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돼 왔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사진설명

세계 최대의 정보보안 이벤트 ‘RSA 콘퍼런스 2002’가 18일(현지시각) 미국 세너제이에서 개막된다. 지난해 같은 장소에서 열렸던 ‘RSA 콘퍼런스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