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http://www.hp.co.kr)는 시스템관리소프트웨어(SMS)인 HP 오픈뷰 제품군과 연동해 웹을 통해 IT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HP 어드바이저 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HP 어드바이저 2.0은 HP 오픈뷰 제품군과 연동해 IT 관리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하고 의미있는 관리정보를 웹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사내 메일시스템, 인사관리시스템, CRM시스템, ERP시스템 등 기업업무의 전산서비스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수준관리(SLM) 도구를 지향하고 있다.
HP 어드바이저 2.0이 제공하는 서비스영역은 CEO 또는 CIO를 위한 SLM서비스와 IT운영자를 위한 서비스로 구분된다. SLM서비스는 서비스관리·가용성관리·시스템용량관리·서비스비용관리·SLM 보고서로 이뤄져 있으며 IT운영자서비스는 시스템관리·네트워크관리·백업관리·구성정보관리로 이뤄져 있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은 SLM의 적용을 통해 IT운영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관리자 관점에서 시스템 증설 및 용량 계획 등의 근거자료로 리포팅 결과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이 적용하고 있는 서비스수준협약(SLA)과 접목해 현재 운영중인 서비스 위반(violation) 상황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