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의료원, 디지털 의료정보 심포지엄 개최
계명대 동산의료원(http://www.dsmc.or.kr)은 디지털 의료정보 환경에서의 병원정보화 방향과 효율적인 구축방법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오는 22일 계명대 동산의료원 강당에서 ‘디지털 의료정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보건복지부 의료정책과 조남권 사무관이 정부의 디지털 의료정보 정책에 관해 설명하며 서울대 최진욱 교수가 EMR와 의료환경의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
연골세포 재생 의료기 개발
바이오벤처 듀플로젠(http://www.duplogen.net)은 초음파가 연골조직의 재생을 자극한다는 연구 결과를 토대로 초음파를 이용해 무릎관절내 연골세포의 재생을 돕고 약물침투까지 빠르게 하는 가정용 의료기기를 개발, 시판에 나섰다고 최근 밝혔다. 이 제품은 저강도의 초음파를 발산, 연골조직을 자극해 연골의 주성분인 콜라겐과 당단백의 분비를 증가시켜주며 관절의 마모를 늦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수산TV `화제의 건강강좌` 앵콜 방송
농수산TV(http://www.nongsusantv.co.kr)는 지난해부터 이달 15일까지 3개월간 방송해 고객들의 큰 관심을 모은 ‘최민희의 신토불이 건강론’을 18일부터 3주 동안 앙코르 방송하기 시작했다. 내용은 ‘식생활과 질병’ ‘옷과 건강’ ‘집과 건강’ ‘물로 지키는 건강’ ‘소금으로 지키는 건강’ ‘채소로 지키는 건강’ 등이며 평일 오전에 한차례, 심야에 재방송하고 방송내용을 비디오로 제작, 판매도 할 계획이다.
서울시약사회, 제1기 약국최고경영자 과정 모집
서울시약사회(http://www.spa.or.kr)는 최근 성공적인 약국경영을 위한 양질의 연수교육 프로그램인 ‘제1기 약국최고경영자 과정’을 개설하고 전국의 개국약사를 대상으로 3월부터 강좌에 들어간다. 교육과정은 개국예정자 과정과 개설경영자 과정 등 두가지이며 입지 개발부터 인테리어 및 설비, 전산관리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 등이 커리큘럼으로 마련돼 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