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웹 에이전시 애드캡슐소프트(대표 정희현 http://www.adcapsule.co.kr)가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새로 바뀐 홈페이지는 고객서비스에 맞춰 질의응답(Q&A)·신문고·전기상담 등 각종 민원관리시스템을 강화하고 각종 산업과 통계·전력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한전 그룹사 인명검색시스템, 경영정보제공시스템을 개발하고 퇴직원 모임인 ‘한전 전우회’ 커뮤니티도 새롭게 단장했다.

 ■인터넷 서비스 업체 가로수닷컴(대표 이의범 http://www.garosu.com)이 복지복권을 발행하는 근로복지공단의 인터넷복권 시범 운영업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가로수닷컴은 인터넷 복권 사이트 ‘오마이로또’를 개설하고 인터넷 복권을 시범 판매하고 있다. 오마이로또 사이트는 공개키 암호 시스템(PKI) 기반의 보안인증솔루션을 채택하고 인터넷 뱅킹과 같은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인터넷 솔루션업체 오픈비즈(대표 이춘하 http://www.openbiz2000.com)가 서울 중구 태평로 삼성생명빌딩 19층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오픈비즈측은 모바일과 메타 브라우징 솔루션의 시장수요 분석 결과 금융권과 관공서를 중심으로 선 수주물량이 집중돼 관공서가 밀집된 시청 주변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대표전화 (02)752∼8877

 ■KTH(대표 최문기 http://www.hitel.net)가 20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KT의 ‘메가패스 하이텔플러스’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영화와 게임·증권·교육·플레이보이 등의 콘텐츠를 1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새봄맞이 행사 ‘공짜로 다 보여 주어라’를 실시한다. KTH는 또 이 기간 동안 메가패스 하이텔플러스 가입자에게는 김치냉장고·DVD플레이어·디지털카메라·컬러폰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