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기술,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 출시

 필터링 솔루션 전문업체인 플러스기술(대표 박종일 http://www.plustech.co.kr)이 미국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 전문업체인 라이리스의 ‘메일쉴드(Mail Shield)’를 이달부터 국내에 공급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메일쉴드’는 메일서버와 연동되는 기업용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으로 수신되는 모든 메일 중에서 스팸메일과 바이러스 메일을 분류해 시스템에 유해한 메일은 거절하거나 반송한다.

 이 제품은 70개 이상의 필터링 규칙을 포함하고 있어 정크메일·메일릴레이·메일폭탄공격 등을 방어할 수 있으며 서버관리자가 웹상에서 간단한 규칙과 정책설정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 수신된 메일을 실시간으로 감시·차단하며 관련 정보를 일정기간 동안 백업저장해 적용함으로써 스팸메일 차단 오차율을 낮췄다.

 메일쉴드는 전세계 20개 언어와 100여개 이상의 캐릭터 형태를 지원해 한글 스팸메일은 물론 외국어 스팸메일도 방지하며 윈도·리눅스·유닉스 등 다양한 운용체계와 호환된다.

 플러스기술측은 메일쉴드를 사용할 경우 메일서버 로드를 낮춰 기업자원 활용도를 높일 수 있고 바이러스 메일에 의한 피해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