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수능 전문업체 2003 수능 레이스 본격화

 사이버교육업계가 봄방학과 신학기 개강을 앞둔 대입 예비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2003학년도 수능시험 회원 확보경쟁에 돌입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이앤제이교육미디어·에듀토피아·메가스터디 등 사이버교육업체들은 현재 고교 2년생과 재수를 희망하는 고교 3년생 등 대입 예비수험생들이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봄방학 기간을 새로운 학습의 각오를 다지는 시기로 보고, 입시설명회와 특강, 수능 모의고사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선보이며 예비 수험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제이앤제이교육미디어(대표 이정열 http://www.jnjedu.net)는 최근 ‘추천-맞춤강좌’와 ‘생생! 라이브강의’ 등 새로운 학습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가운데 ‘추천-맞춤강좌’는 각 영역별 강사들이 기존 강의를 분석, 수험생들의 학습수준에 적합한 강의를 제시해주는 서비스다. 또 정진학원 입시전문가들이 집필한 2002년 입시평가 및 2003학년도 입시전망, 2003학년도 대학입시 전형방법 등 입시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키로 했다.

 에듀토피아(대표 허명건 http://www.edutopia.com)는 종합포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공동으로 예비수험생 대상 무료 사이버 모의고사를 다음달 3일까지 실시한다. 이 회사는 오는 3월 중순까지 개인별 학력수준과 학습기술에 대한 종합진단평가 서비스와 적성 및 능력 파악을 위한 진로탐색검사 서비스를 실시, 예비수험생에게 최적의 학습 노하우를 제공할 방침이다. 

 동영상 서비스 전문업체 메가스터디(대표 손성은 http://www.megastudy.net)는 이 기간 동안 2003학년도 수능시험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 강남8학군 사회탐구 대표 강사인 손주은 씨를 초빙, 가맹학원을 직접 순회하며 수시·정시·논술·심층면접 등 2003학년도 입시제도 변화, 수험준비 노하우, 학습관리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한다. 메가스터디는 또 고2 및 재수생의 집중학습을 유도하기 위해 특정과목을 보름 과정으로 재구성한 봄방학 특강도 이미 서비스중이다.

 이밖에 이투스그룹(대표 김문수 http://www.etoos.co.kr)도 지난 1월 고2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능공부 계획을 세워 드립니다’를 전학년으로 확대한 ‘온라인 1대1 학습 상담’ 행사를 다음달 4일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