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정보 사이트 `채찍질`

 경마정보 사이트들이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케이레이스닷컴·검빛·코리아레이스닷컴 등 주요 경마 전문포털들이 단순한 경마 정보에서 벗어나 동영상 기반의 경마 교육에서 관련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면서 서비스 유료화를 시도하고 나섰다. 특히 경마의 동적인 특성에 맞는 3차원(3D) 시뮬레이션과 전문가 예상을 통한 적중률 상승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경마를 즐기는 네티즌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등장한 경마정보 사이트는 현재 10여개에 달하고 있다.

 이 가운데 경마 전문지 ‘명승부’를 발행하는 21세기정보통신(대표 전순득·신승일)의 오케이레이스닷컴(http://www.okrace.com)은 매일 새벽 경마조교들의 움직임과 기수의 인터뷰를 함께 제공한다. 또 전문가 10여명의 음성추천정보, 3D영상으로 구현된 예상 전개도 및 시뮬레이션 예상 등의 콘텐츠도 제동한다. 이밖에 경마 관련 3D 네트워크 게임과 모바일 게임 등을 선보여 젊은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검빛(http://www.gumvit.com)은 과거 하이텔의 경마동호회에서부터 출발한 경마사이트로 회원 커뮤니티와 전문가 분야별 강좌가 특징이다. 현재 레이스초첨, 경마뉴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종환의 경마이야기’와 ‘권철의 조교이야기’ 등 분야별 전문가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모바일 문자정보 서비스 ‘검빛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을 선보였으며 올 상반기중 출마표, 조교정보, 경주정보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코리아레이스닷컴(http://www.korearace.com)은 조교분석·경주분석·인터뷰 등 리포트에 가까운 콘텐츠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이 사이트는 과천 경마장에서 뛰고 있는 실제 경주마를 대상으로 회원들이 일정금액의 베팅자금을 가지고 가상으로 베팅을 해보는 ‘경마왕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또 이달 들어서는 ‘한달묶음 예상 정보’와 ‘경주별 예상’ 등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를 유료 상품에 추가했다. 이밖에 티비레이스(http://www.tvrace.com), 사이버경마(http://www.horsemaker.net) 등 경마 전문 포털사이트들도 콘텐츠 강화와 이벤트 확대 등으로 경마 마니아들 확보에 나서고 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