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협회(TTA·사무총장 임주환)는 협회부설 소프트웨어(SW)시험인증센터의 인증테스트를 거쳐 이달의 TTA SW인증제품으로 핸디소프트의 비즈플로그룹웨어3.2(BizFlow Groupware V3.2)와 마크애니의 도큐먼트세이퍼1.0(Document Safer V1.0)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전자통신연구원(ETRI)의 패키지SW 시험인증업무를 이관받아 처음으로 TTA가 수행한 이번 SW제품 선정은 국제표준인 ISO/IEC9126과 ISO/IEC12119를 기반으로 SW시험인증센터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SW품질평가시스템에 따라 엄격한 시험을 거쳐 이뤄졌다.
핸디소프트의 비즈플로그룹웨어3.2는 공공기관, 기업 및 은행 등의 업무자동화 및 정보공유를 위한 SW제품으로 e메일·전자게시판·전자결재 등을 주 기능으로 하는 그룹웨어다. 이 SW는 조직내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게 할 수 있고 결재 종이서류를 오프라인에서 처리하며 들여야 하는 물리적·시간적 낭비를 없앨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자문서 처리를 통해 업무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크애니의 도큐먼트세이퍼1.0은 기업문서 유출방지 솔루션으로 기업 내부의 사용자 권한에 따라 문서의 생성, 전달, 열람, 출력 및 파기 등 모든 문서처리과정의 제어와 관리는 물론 주요 문서의 유출경로까지 파악가능한 문서보안SW다. 특히 기존 DRM(Document Right Management)솔루션의 주 기능인 다운로드데이터의 타인 이용 불가 기능 외에도 웹상에서의 복사, 이전, 프린터 제어 기능 등이 추가됐다.
한편 TTA는 앞으로 SW시험인증센터를 통해 공신력과 신뢰성을 동시에 갖춘 SW를 정기적으로 발굴·발표할 예정이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