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소프트(대표 김종훈)가 운영하는 사이트오케이(http://www.siteok.co.kr)는 웹사이트 매매를 중계해 주는 사이트 복덕방이다.
인터넷사이트를 매각하고자 하는 회원과 새롭게 인터넷사업을 시작하려는 회원을 대상으로 기존 사이트 운영자는 보다 좋은 가격을 받게 해주고 신규사업자는 이를 제작비보다 싼 값에 인수할 수 있도록 다리를 놓아 주는 것.
이 사이트는 특히 도메인과 사이트만 팔고 사면 끝나는 기존의 거래방식과는 달리 매물로 등록된 사이트를 재평가해 적정가격을 산정해 주고 신규사업자에게는 웹컨설팅을 통한 리모델링서비스도 제공해 신규사업자들이 초기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운영 노하우를 비롯해 데이터베이스 구축 여부나 인터넷사업을 위해 필요한 솔루션 등에 대한 자문도 해주고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원하는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올해부터 서비스에 나선 이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한 웹사이트는 현재 총 400여개. 사이트오케이는 이들 사이트를 비즈니스사업·비즈니스뉴스미디어·레크리에이션·스포츠·의학·교육·문화·성인 등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까지 거래가 이뤄진 사이트도 성인사이트 5개와 교육 관련 사이트 3개, 레크리에이션 게임 포털 사이트 2개, 인터넷 리서치 사이트 1개, 미팅 포털 사이트 1개 등 총 12개에 달한다.
사이트오케이는 이들 사이트 가운데 카테고리별로 사이트 구성이나 가입자 수 등에서 우수한 사이트를 베스트 사이트로 선정해 추천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우선적으로 추천하고 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