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IT·문화콘텐츠 정보 `한눈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원장 박광진)은 지역 정보기술(IT) 및 문화콘텐츠 관련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최근 대구IT산업정보시스템(http://www.dip.or.kr)을 구축,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대구지역 IT관련 종합정보를 담고 있는 대구IT산업정보시스템은 DIP 소개와 함께 IT홍보, 기업 및 제품정보, 커뮤니티, 컨설팅 등 IT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들로 구성돼 있다.

 메인 화면의 경우 IT기업 홍보배너를 비롯, IT와 관련된 DIP 설문조사, 입주업체 자치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IT인포메이션에는 △IT·문화콘텐츠 관련 연구보고서와 각종 조사자료를 담은 IT산업정보 △지역 IT업체를 소개하는 IT기업정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IT제품정보를 주요 콘텐츠로 제공한다.

 또 관련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간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IT커뮤니티를 마련, 1업체 1동호회 운동을 웹에서 펼칠 계획이다.

 이밖에 IT기술지원에는 최근 기술동향과 DIP가 보유한 각종 첨단장비 및 사용안내 등을 소개하고, IT컨설팅에서는 온라인상에서의 창업 및 경영컨설팅을 제공하며, 정보 주요 부처에서 공지하는 IT관련 벤처기업지원정보를 수록하기로 했다.

 한편 DIP는 원활한 IT인력 수급을 위해 대구IT산업정보시스템에 마련한 IT리크루트를 지역 최대의 리크루트 사이트인 ‘유어잡’(http://www.yourjob.co.kr) 등 취업사이트와 연계, 최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취업 인프라를 갖출 계획이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