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가 뉴스레이다

 

 LG카드-용산상가 제휴카드 회원모집

 ○…나진전자월드 연합상우회, 원효전자상가, 터미널전자상가 등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LG카드-용산상가 제휴카드가 이르면 이달중 첫선을 보인다. 나진전자월드 연합상우회측은 이달중 LG카드에서 용산상가내에 회원모집을 위한 데스크를 설치, 일반인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카드회원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제휴카드는 용산상가내 LG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인의 경우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이 주어지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인하 혜택이 주어진다.

 

 용산전자상가 조합, 조합가입비 5만원으로 인하

 ○…용산전자상가 상점가진흥조합(이사장 임무선)이 지난 1일부터 30만원이었던 조합가입비를 5만원으로 크게 내렸다. 지난해 8월 한시적으로 조합비를 5만원에서 30만원으로 인상했던 조합은 전체 상인의 25%에도 못미치는 저조한 조합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조합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보다 많은 상인의 이익을 대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용산전자상가의 상인은 3000여명으로 추산되며 조합에 가입한 상인은 700여명 수준이다.

 

 테크노마트, 기초질서위반 매장 실명공개

 ○…연초부터 매장들의 기초질서 위반에 대한 자율단속을 강화해 온 테크노마트가 최근 적발된 매장의 실명을 공개했다. 테크노마트는 설이 끝난 이후부터 최근까지 유니폼 미착용, 동선침범, 호객행위 등의 기초질서를 위반한 매장 209개의 실명과 적발내용을 소식지에 공개했다. 그러나 소비자들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호객행위에 대한 적발건수는 1건에 불과해 형식적인 적발에 불과하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테크노마트, 대학생들에 수첩 배포

 ○…테크노마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근 대학의 명칭이 새겨진 수첩을 제작해 대학생들에게 배포한다. 테크노마트는 건국대학교, 한양대학교, 세종대학교, 교육대학교 등을 대상으로 약 1만부의 홍보용 수첩을 제작, 대학별로 2500부씩 배포할 예정이다.

 

 국제전자센터 동호회 활동 시작

 ○…국제전자센터 시장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호찬)내 5개 동호회가 봄을 맞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조합내 산악동호회는 지난 5일 매장 휴일을 이용해 파주 감악산 등산대회를 개최했으며 축구동호회는 이번주부터 조기축구 모임에 들어간다. 또한 패러글라이딩 동호회도 이달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유통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