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영남>씨엔소프트 `씨보드 2002`, 스트리밍 방식 강의 솔루션 개발

 온라인 주문형비디오(VOD) 서버가 필요없는 스트리밍 방식의 원격강의에 각종 문서파일들을 불러와 웹 강의에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 개발됐다.

 원격교육 솔루션 개발업체인 씨엔소프트(대표 윤원권 http://www.cnsoft.co.kr)는 최근 자사가 개발한 스트리밍 원격강의 솔루션 씨보드(C-Board)에 HWP, PPT 등 문서파일이나 웹 페이지 등을 끌어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업그레이드 제품, ‘씨보드2002’를 출시했다.

 씨보드2002에는 문서파일을 강의판으로 불러오는 기능과 슬라이드 이름 부여하기, 웹 페이지 불러오기, 캡션편집기 불러오기, 문자 삽입, 녹음 재편집, 드로잉 재녹화 기능 등이 추가됐다.

 또 2차 압축을 통해 파일의 용량을 줄였던 기존의 기술에다 CD배포용으로 제작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경우 비압축 파일로 생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샘플 추출 기능도 포함됐다.

 윤원권 사장은 “씨보드는 현재 대한교육개발원 및 각 대학에 납품 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기능적인 업그레이드를 강화해 더욱 편리한 웹 원격강의 솔루션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문의 (053)813-0313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