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만 전 한빛은행장이 기업금융컨설팅 회사인 인베스투스글로벌사 회장으로 영입됐다. 외국계 컨설팅사 출신의 전문가들이 설립한 인베스투스글로벌은 1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 사무실을 열고 기업구조조정,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등 기업금융 컨설팅 업무를 시작할 계획이다.
고학용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장은 8일부터 9일까지 제주도 서귀포 KAL호텔에서 전국 신문·방송·통신사 편집국장과 보도국장들을 대상으로 ‘2002년도 편협·편집·보도국장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만섭 국회의장과 유지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주제발표자로 참석, ‘선거개혁’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강덕기 21C도시정책개발원장(서울시장 직대)은 7일 오후 서울클럽에서 서울시립대 유명진 환경공학부 교수를 초청해 ‘21C 물환경 관리방안’을 주제로 도시정책 포럼을 갖는다.
갈정웅대림정보통신 사장은 7일 오후 4시 대덕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디지털시대의 지식경영’이란 주제로 특강을 한다. 갈 사장은 이날 특강에서 지식의 습득 속도가 외부환경변화와 같거나 더 빨라야 개인이든 기업이든 국가든 생존할 수 있다는 ‘디지털시대의 생존부등식’ 등 디지털시대의 지식경영에 대해서 폭넓게 강의한다.
양수길 한국무역협회 객원연구원은 말레이시아 아시아전략연구소의 초청으로 7, 8일 콸라룸푸르에서 열리는 아시아경제지도자회의에 참석, ‘아시아 경제의 신뢰와 투자회복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연설을 한다.
양승택 정보통신부 장관은 6일 췌앙 번 주한 캄보디아대사를 접견하고 금년중으로 예정된 캄보디아의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방식 이동통신 도입 및 정보화계획 수립 지원 등에 관한 양국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오길록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은 7일 오후 4시 원내 대강당에서 대림정보통신 갈정웅 사장을 초청, ‘디지털 시대의 지식경영’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