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CSN=신용등급 투기등급 하향 충격으로 가격제한폭까지 추락, 3165원으로 떨어졌다. 한국신용정보는 이날 한솔CSN의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기존 A3-에서 투기등급인 B+로 하향 조정했다. 한신정은 하향 조정 이유로 △수익력 저하 △운전자금(매출채권) 증가에 따른 영업상 자금창출력의 축소 △계열사 지원과 비영업용 자산의 취득에 따른 재무 안정성의 저하 등을 꼽았다 .
◇퓨쳐시스템=국내 가상사설망(VPN)으로는 최초로 ICSA 인증을 획득했다는 보도로 주가가 강세를 나타냈다. 이 회사가 최근 획득한 ICSA 보안인증은 세계적으로 17개사만이 보유하고 있어 VPN 제품에 대한 국제적인 호환성을 증명한 만큼 해외진출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평가. 이 회사는 지난해까지 연구개발비, 이월 등 비용처리로 실적이 크게 부진했으나 2002년 매출증가와 흑자전환의 기대로 600원이 오른 1만2150원에 장을 마감했다.
미국 스펙트리안컨소시엄과의 인수합병(M&A) 협상이 결렬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3365원 하한가로 곤두박질쳤다. 오후 장에서 결렬 공시 이후에도 상한가를 유지하던 흥창은 마감동시호가에서 매수호가가 사라지며 하한가까지 추락, 단 하루 장중에서 천당과 지옥을 오가는 기현상을 연출했다. 총거래량은 80만451주.
◇미래와사람=실적호전, 고배당지급 소식으로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7530원으로 마감됐다. 회사는 액면가의 15%에 해당하는 주당 7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순이익도 옥션지분 처분이익 등으로 680억원을 기록, 전년도 65억원에 비해 10배 이상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