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성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8일 오전 7시 30분 서울 플라자호텔 덕수홀에서 김정한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위원을 연사로 초청, ‘국내기업의 전직지원제도 성공사례와 시사점’을 주제로 조찬간담회를 개최한다.
이상천 영남대 총장은 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되는 한국공학한림원 정기총회에 참석, 한국공학한림원(NAEK)으로부터 정 회원증을 받는다. 한국공학한림원은 공학계 및 기술산업계의 명실상부한 대표기관으로, 현재 6개 분과에 정회원 268명과 후보회원 120명 등 권위 있는 석학들로 구성돼 있다.
김현기 산학연전국협의회장(수원대 교수)은 8일 오후 2시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산학연 컨소시엄사업의 발전방안 및 평가모형 공청회’를 개최한다.
정성진 국민대학교 총장은 7일 정보기술(IT)분야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비즈니스 IT 전문대학원 개원식을 가졌다.
곽영욱 대한상의 유통물류위원회 위원장(대한통운 대표)은 7일 오전 서울 힐튼호텔에서 금년도 제2차 유통물류위원회를 개최하고 ‘2002년도 건설교통부 물류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민희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는 9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리는 한국마케팅학회 춘계 정기학술대회에서 제18대 회장으로 취임한다. 한민희 신임 회장은 한국소비자학회장,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2000년 제1회 매경 경영학자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전국 마케팅분야 교수 및 학자들을 주축으로 결성된 한국마케팅학회는 학술행사를 주관하고, ‘마케팅 프런티어상’을 시상하는 등 학문적 발전과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서병문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8일부터 이틀간 일본 총무성 공식초청으로 오키나와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브로드밴드 소사이어티 콘퍼런스’에서 ‘한국 브로드밴드 콘텐츠 성장과 정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발표를 하고 패널토론에 참여한다. 이 행사는 일본 총무성과 오키나와현이 주최하고 내각부·경제산업성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유희열 과학기술부 차관은 9일부터 15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방문, ‘한·남아공간 원자로공동개발사업 협력’ 및 ‘과학기술조사단 상호파견’ 등을 협의하기 위해 출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