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전문 시스템통합업체인 아이콜스(대표 문정식 http://www.icols.com)는 10일 대신정보통신(대표 이재원 http://www.dsic.co.kr)과 디지털물류정보서비스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물류 SI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인터넷을 통한 화물의뢰접수·차량배차·실시간 차량위치추적·이동업무보고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운송관리시스템(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하여 고객사에 디지털 물류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물류정보서비스는 제조업체·배송업체·소비자 등 관련업자들이 주문부터 납품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정보를 인터넷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또 공급망관리(SCM) 시스템 기반의 이 서비스는 기업의 물류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업무효율 증대, 물류 합리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한편 양사는 아이콜스가 보유한 제조업체 특화 업무프로세스 노하우와 시스템 통합능력에 대신정보통신의 금융·물류·유통분야의 IT노하우와 TMS 솔루션(Oknet)을 결합하여 유무선통합 기업정보솔루션의 개발과 중소기업 ASP사업 등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