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코러스(대표 지동해 http://www.mediachorus.com)는 일반 혹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위해 MPEG 기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과 콘텐츠를 공급하는 업체다.
모바일 VOD, 브로드밴드 VOD, 네트워크 카메라 등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는 이 업체는 이번 전시회에 브로드밴드 VOD 솔루션을 출품한다.
이 솔루션은 MPEG2 압축기술을 이용, TV를 통해 고화질(HD) 방송을 VOD 형식으로 볼 수 있게 하는 기술로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해 가입자가 원하는 시기에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게임·쇼핑·여행·증권·뉴스 등의 콘텐츠 제공은 물론, 전자상거래도 가능하다.
미디어코러스는 이번에 호텔고객들을 위한 VOD 서비스에 특화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코러스는 MPEG4 솔루션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기존 방식에 비해 압축률이 훨씬 뛰어난 MPEG4 솔루션은 MPEG4 동영상 인코더, 동영상 편집기, MPEG4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MPEG4 스트림 서버 등으로 구성되며 양방향 인터넷 방송, 대화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타이틀 제작, 주문형 비디오 등에 폭넓게 사용된다.
지난해 SK텔레콤에 cdma2000 VOD 서버 솔루션을 납품한 바 있는 이 회사는 이를 네트워크 카메라와 접목시켜 휴대폰과 PC로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jych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