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이어트붐이 크게 확산되고 있는 것과 때맞춰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들이 일제히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무료다이어트 스쿨에서부터 다이어트 쓰기 이벤트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동원, 한창 관심이 고조된 고객들의 눈길을 붙잡아 보겠다는 전략이다.
다이어트 정보 사이트로 알려진 C-다이어트(http://www.cdiet.com)는 비만클리닉 전문의·영양학박사·다이어트 컨설턴트 등 전문가와 함께하는 ‘C-다이어트 해피스쿨’을 오는 20일부터 5월 8일까지 7주간 개최한다. 서울·경인지역에 거주하는 25∼35세 여성중 키 160cm 기준 64kg 이상인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성공적으로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40만원 상당의 다이어트 제품도 무료로 증정한다.
E-다이어트(http://www.miero.co.kr)는 3월 한달동안 다이어트 일기장을 공동으로 작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우수작을 선정해 상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펼치고 있다. 다이어트에 대한 다짐·반성·실패후기 등에 대해 글을 쓴 회원 중 20명에게는 문화상품권도 제공한다.
굿다이어트(http://www.gooddiet.com)는 오는 18일까지 다이어트 일기를 작성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매주 5명에게 1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또 한미르 이벤트(http://event.hanmir.com)의 경우는 오는 30일까지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9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과 삼성 DVD콤보 플레이어 등을 제공한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