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ISO-17025 국제 공인기관 인정 획득

 SK텔레콤(대표 표문수 http://www.sktelecom.com)은 지난 15일 국내 이동통신업체 중 처음으로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원장 김동철 http://www.ats.go.kr)으로부터 통화품질 관련 측정기기의 정밀성을 인증할 수 있는 ISO17025 국제공인 교정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정 획득으로 SK텔레콤은 전자파·주파수·전기 등의 측정에 사용되는 주파수 계수기, 스펙트럼 분석기, 네트워크 분석기, 고주파 전력 측정기, 파형 분석기 등에 대한 정밀측정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공인받게 됐다.

 SK텔레콤은 이번에 공인받은 국제적 교정기술능력을 토대로 통신망 관련 시설공사업체·유지보수업체는 물론 장비제조업체의 측정품질을 직접 확인 감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국제상호인증을 요구하는 국가에 단말기나 통신 및 전자기기를 수출하는 국내기업들은 SK텔레콤의 성적서만으로 품질을 공인받을 수 있어 무역상 기술장벽 극복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SK텔레콤이 이번에 국제공인 교정기관으로 인정받은 범위는 전자파·주파수·전기 등 3개 분야 11개 항목이며 이 가운데 고주파 전력 측정기를 100W 범위까지 교정할 수 있는 자격은 산업기술시험원을 비롯한 전문교정기관까지 포함해 국내에서 유일하다.

 <김규태기자 sta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