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제국 세력인 ‘버밀리온’은 요석에 깃든 카르타를 이용해서 몬스터를 만든다. 칼린츠 일행은 버밀리온을 저지하기 위해 요석에서 카르타를 추출해야 한다. 이것이 칼린츠의 7조가 수행해야 할 특수 임무인 ‘정화’다.
슈발츠 본부 밖으로 나온 후에는 먼저 슈델미르 시가지를 벗어나 로웰 숲을 거쳐 재클린드 숲으로 가야한다. 재클린드 숲은 안개가 걷힌 상태지만 지형은 그대로다. 지난 5회에서 소개된 지도를 참조하면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다. 재클린드 숲에서 북서부 연결로를 지나면 리스턴 지방에 도달한다. 리스턴 지방의 중심부에서는 성기사 단원을 만날 수 있는데 그들과 대화를 나눈 후 왔던 길을 되돌아가면 아도라가 등장한다. 이때부터 아도라가 파티에 합류한다. 아도라는 전투에서 효용이 낮으므로 카르타를 다른 팀원들에게 분배하는 것이 좋다. 동부로 가면 불의 동굴에 도착한다.
불의 동굴에서는 ‘전갈’ 형태의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카르타를 모으는 것이 효율적이다. 전갈 몬스터는 카르타를 10개 지니고 있는 대형 몬스터다. 따라서 전투를 수차례 치르고 나면 많은 양의 카르타를 모을 수 있다. 불의 동굴 동부에서는 한 번 전투할 때 전갈 몬스터가 2기 이상 등장하기도 한다.
불의 동굴 연결로로 들어가면 조커가 등장하고 곧 전투가 시작된다. 조커 외에 3명의 병사들이 더 나타나는데 아도라로 이들을 유인한다. 칼린츠, 첼시는 3연타나 파이널 크래시를 이용해 조커를 집중 공격해야 한다. 그리고 로프마는 칼린츠의 체력을 보충하면서 후방에서 지원한다.
전투를 끝내고 최심부에 진입하면 드래곤을 만난다. 드래곤은 체력과 공격력이 높지만 파이널 크래시, 오버 크래시를 구사하면 충분히 상대할 수 있다. 근접공격을 하는 칼린츠와 아도라가 드래곤의 공격대상이 되는데 이들을 번갈아 가며 전방에 배치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리고 로프마의 ‘힐링’ 기술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투 후 곧이어 정화가 시작되는데 추출한 카르타로 칼린츠·로프마·첼시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속성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수치를 정확히 확인하고 선택해야 한다.
정화를 마친 후에는 아이템들을 입수하고 동굴 밖으로 나가면 된다. 이후 아도라는 파티에서 빠지고 다음 임무가 진행된다.
<박윤정·프로게이머 mito0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