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채널 OCN은 시청자 1500명을 대상으로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에서 21일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아케데미 주요 후보작 다섯편을 상영한다.
상영작은 ‘트레이닝 데이’ ‘몬스터 주식회사’ ‘브리짓 존스의 일기’ ‘물랑루즈’, ‘뷰티풀 마인드’ 등 다섯편이다.
오전 10시에 상영되는 ‘트레이닝 데이’는 덴젤 워싱턴이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작품으로 러셀 크로의 ‘뷰티풀 마인드’와 남우주연상 부문에서 각축을 벌일 예정이다. 오후 1시에 상영될 ‘몬스터 주식회사’는 올해 처음 도입되는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의 강력한 수상 후보작으로 ‘슈렉’과 경쟁을 벌인다. 오후 4시에 상영될 르네 젤위거의 ‘브리짓 존스의 일기’는 7시에 상영될 니콜 키드먼의 ‘물랑루즈’와 함께 여우주연상 부문에서 각축전을 벌인다.
마지막으로 밤 9시 30분에는 남우주연상의 강력한 후보작이자 감독상·작품상·남우조연상 8개 부문에 후보작으로 오른 ‘뷰티풀 마인드’가 상영된다. 특히 지난 11일에 개최된 미국연기자협회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던 작품으로 남우주연상 1순위로 거명되고 있다.
◇동아TV는 18일 계몽사와 어린이 관련 프로그램 공동 제작·운영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동아TV는 어린이 콘텐츠 업체인 계몽사와 제휴를 맺음으로써 어린이 관련 프로그램 제작과 방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됐다.
양사가 공동 제작·운영하는 어린이 관련 프로그램은 육아 프로그램, 어린이 관련 멀티미디어, 어린이용 게임, 어린이용 영화, 어린이용 만화 등이다.
◇아리랑TV는 2002년 유니세프(UNICEF)가 정한 ‘어린이를 위한 지구촌 운동의 해’를 맞아 지구촌 어린이들의 삶을 다큐멘터리로 보여주는 캠페인 시리즈 ‘아이들에게 새 희망을’ 프로그램 총 20편을 29일부터 연말까지 방영한다.
첫회에는 개발도상국가의 아동기아 실태를 다룬다. 전세계 어린이 5명 중 3명의 어린이, 약 7억9000만명의 어린이가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으며, 개도국 5세 미만의 어린이 가운데 30% 정도가 영양실조를 겪고 있다고 한다. 특히 동부 아프리카와 남아시아에서 가장 흔한 어린이들의 심각한 기아상태를 보고한다.
이어서 어린이 에이즈와 매춘, 내란에 시달리는 전세계 어린이들의 실상을 모두 10개의 주제에 담아 보여준다.
이 캠페인을 제작한 정춘길 PD는 “빈곤과 전쟁, 무관심 때문에 끊임없이 기아와 질병, 매춘 등으로 고통받는 어린이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도움안내번호 고지를 통해 뜻이 있는 개인·단체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를 직접 연결해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19일 막을 내린 KBS 미니시리즈 ‘겨울연가’가 오는 25일부터 드라마 전문채널 KBS드라마의 ‘화제의 드라마’ 코너를 통해 매주 오전 9시와 오후 4시에 앙코르 방송된다.
특히 평일 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을 위해서는 겨울연가 주말 종합편으로 토·일 밤 12시와 밤 11시에 각각 방송한다.
한편 다음달 3일과 11일에도 윤석호 감독 작품인 ‘프로포즈’ ‘초대’가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OBC열린방송은 산업자원부와 공동으로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여의도 종합전시장에서 ‘2002 열린창업박람회’를 주최한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2004년까지 프랜차이즈 가맹점 10만개를 창출해 40만명 가량의 일자리를 만들기로 한 정부 시책과 맞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10만개 점포창업을 위한 각종 지원제도 및 프랜차이즈 본부의 가맹조건, 마케팅 지원전략 등 창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EBS는 이연규 PD와 문동현 PD가 제작한 자연 다큐멘터리 ‘담비’와 ‘장수말벌’ 두편을 3월 29일과 4월 5일 각각 방영한다.
‘장수말벌’ 편은 꿀벌의 천적인 말벌 중 가장 큰 종으로 알려진 장수말벌의 세계를 흥미롭게 담은 프로그램으로 제작진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하게 보호옷과 장비로 무장하며 어렵게 촬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벌들의 집짓기 모습과 특징 등 다양한 야생벌의 신비로운 생태를 담았다.
담비는 1년 4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국내 최초로 한반도 담비에 대한 생태를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담비 생태에 대한 희귀한 장면은 자료 가치가 높은 작품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악채널 MTV는 25일 롯데월드 SBS 테마파크 공개홀에서 여성 댄스그룹 ‘SES’의 라이브 무대를 마련한다.
MTV 3월 이달의 인기가수로 선정된 SES의 모든 것이 공개될 이번 무대는 각 멤버의 이야기 대결을 비롯, 5집 앨범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방청은 MTV 홈페이지(http://www.mtv.co.kr)에 마련된 방청응모 행사를 통해 가능하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