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3월 넷째주에는 씨엔소프트의 ‘C보드2002’, 포토뱅크멀티미디어의 ‘포토뱅크프로4.0웹’, 플러스기술의 ‘이지넷2.0’, 퍼셉컴의 ‘이르미KIT2.0’, 키컴의 ‘키컴명인 통합경영’, 유니트시스템즈의 ‘파워팜스’ 등이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원격강의 솔루션 전문업체인 씨엔소프트가 개발한 ‘C보드2002’는 C보드 베이직·스트리밍·웹 등 세 가지 제품으로 제공된다. 별도의 VOD서버 없이 스트리밍 강의를 구현할 수 있으며 특히 웹스트리밍 제품은 별도의 학습자용 뷰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강점이다. 또 한글97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면 강의 저작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조작이 쉽다. 가상대학·사내연수·개인 홈페이지 강의 등으로 사용범위가 넓다.
포토뱅크멀티미디어의 ‘포토뱅크프로4.0웹’은 홈페이지·동영상·사운드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저작 도구다. 사용자 기반 스크립트 지원, 드래그&드롭 방식의 편리한 인터페이스, 미리보기 기능 등을 지원하며 비디오 편집·비디오 오디오 캡처 등 부가 기능도 제공된다.
플러스기술의 ‘이지넷2.0’은 인터넷에 접속하려는 사용자의 운용체계(OS), 하드웨어, 네트워크 설정 등과 관계없이 랜 포트만 연결하면 곧바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 접속 시스템이다. 특히 이지넷2.0은 유무선 통합 인터넷 자동접속 기능을 통해 노트북PC 같은 이동형 단말기를 사용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장소가 바뀔 때마다 네트워크 정보를 재설정하고 PC를 재부팅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문서인식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인 퍼셉컴이 출품한 ‘이르미KIT2.0’은 명함인식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을 만나는 직장인에게 매우 유용한 제품이다. 업무상 주고받는 명함을 손으로 입력할 필요없이 제품에 포함된 초소형 전용 스캐너에 다량의 명함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데이터베이스(DB)에 저장되며 인식 결과를 검색·분류·갱신할 수 있다.
통합재무회계관리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력해온 키컴의 ‘키컴명인 통합경영’은 도소매업·제조업·서비스업에 이르는 전업종의 재무회계를 전산화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제품은 세무회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실무에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는 점이 장점이며 모든 자료가 엑셀로 완벽하게 변환된다. 다양한 테마 화면 설정이나 최신 기업회계 기준을 적용한 점 등도 눈여겨볼 만하다.
유니트시스템즈의 ‘파워팜스’는 서버 시스템의 성능을 실시간으로 분석해주는 솔루션이다. 클릭 한 번만으로 현재 가동중인 서버 및 DB의 성능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성능 보고서를 출력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스템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되는 각종 병목을 분석해 결과를 제시해준다. 또 한 대의 클라이언트에서 여러 대의 서버를 통합 관리할 수 있고 특정 부문의 성능에 문제가 있을 때 해결 및 튜닝 힌트를 자동으로 출력하는 등 편리한 기능도 많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