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3월 출품작 소개-PC ·온라인·비디오게임부문

 1.해피시티-드림포트

 담배인삼공사의 사내벤처 1호인 드림포트가 개발해 화제가 된 온라인커뮤니티게임.

 90년대 신촌의 모습에서부터 2020년 부산까지 한국의 과거와 미래의 도시를 재현했다.

 ‘스무살의 행복특별시’를 주제로 개발했으며 우리나라 각 도시의 과거와 미래를 사이버공간에 구현했다.

 배경이 되는 도시는 한국의 땅인 ‘해피시티’. 젊음이 가득한 신촌에서 낙엽으로 물든 가을의 신촌 등 우리가 보고 즐기던 서울 중심가의 모습이 주된 배경이다. 게이머는 ‘해피시티’에 접속해 인터넷 타임머신을 타고 2020년 영화와 축제의 항구도시로 발전한 부산의 모습도 체험할 수 있다. 부산의 명물 자갈치시장, 국제영화제 광장, 영화세트장을 비롯해 연인들이 즐겨찾는 태종대·해운대·부산항까지 클릭 한 번이면 모두 눈앞에 펼쳐진다.

 커뮤니티게임을 통해 차세대 게임의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은 작품. 문의 (02) 3404-4462

 

 2.아라마루-노바1492

 풀 3D 온라인 전략시뮬레이션게임.

 게임에 등장하는 로봇을 성장시켜 나간다는 점에서 기존 롤플레잉게임과 차별화됐다. 로봇의 성장을 최종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배틀이나 컴퓨터와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 내용이다.

 배틀에서 사용하게 될 사용자 자신의 개별 유닛들은 각각 기동부품·몸체·공격무기·특수액세서리 등 4가지로 나뉘며 이를 조립해 유닛을 만들어야 한다. 각각 수십여개의 부품이 나와 있으며 패치마다 지속적으로 유닛이 개발되므로 조립된 로봇은 사용자마다 독특한 특색을 갖고 있다.

 유닛의 조립은 숍에서 이뤄지면 실험실(랩)에서 조립할 수 있다.

 풀 3D 그래픽으로 게임 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실사 위주의 게임과는 달리 애니메이션 풍으로 제작해 차가움보다는 따뜻함을 강조했다.

 컴퓨터와 대전을 펼치는 퀘스트모드, 사용자들과 직접 대전을 하는 배틀모드, 초보자들이 기능을 익힐 수 있는 스퀘어모드와 사용자들이 실전 배틀 감각을 익히는 ‘PK존’ 등으로 이뤄져 있다. 문의 (02)557-4912

 

 3.웁스포키즈:집을 찾아서-가이아엔터테인먼트

 어린이들이 게임을 하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한 교육용 PC게임.

 ‘동화책+게임’이라는 시도로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어린이가 컴퓨터와 책에 익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개발됐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곤충 캐릭터를 사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으며, 특히 게임의 상황에 따라 다양하고 재미있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제공한 것이 특징. 기존 교육용 타이틀이 교육적인 목적을 강조한 나머지 아동들이 쉽게 싫증을 느끼는 것을 줄이기 위해 게임을 배우면서 영어 단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의 눈에 맞춰 동화풍의 귀여운 이미지를 사용했으며, 특히 코믹한 배경 애니메이션을 첨가해 재미를 배가시켰다.

 게임은 어린이와 부모 또는 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2인 플레이 모드를 제공하며, 난이도 조정과 다양한 맵 제공으로 게임을 반복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문의 (02)3424-4060

 

 4.기파이터 태랑-두리소프트

 ‘기파이터 태랑’은 액션어드밴처게임으로 총 11개 파트, 46개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주인공 태랑이 환타지아 플래닛의 평화를 위협하는 대마왕의 부활을 막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줄거리로 하고 있다. 태랑은 여러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대마왕의 부활을 막기 위해 기파이터 코쿤을 모으게 되고 각 코쿤을 지키고 있는 수문장들로부터 태권도 기술을 배우게 된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자신의 기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과 마지막 파트를 진행할 때까지 총 9개의 코쿤을 모을 수 있는 마법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흥미를 위해 자신이 원할 때마다 세이브할 수 없으나 각 파트가 끝나면 자동저장되며, 파트별로 숨겨진 열쇠를 찾는 4∼5개 정도의 어드밴처 모드가 있어 주변 상황을 여는 열쇠를 찾아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문의 (02)3424-3721

 

 5.날아라 슈퍼보드-케이시티미디어

 액션아케이드게임으로 3인 동시플레이가 가능하며, 다양한 무기와 기술을 이용한 화려한 전투가 특징이다.

 게임은 모험을 끝내고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는 손오공·저팔계·사오정 앞에 의문의 소녀가 나타나면서 시작된다. 소녀는 자신을 다른 세계에 있는 이오니아 왕국의 공주 ‘이오나’라고 소개한다. 이오나는 현재 이오니아 왕국이 요괴들의 침략으로 혼란에 빠져 있다며 도움을 요청하고, 이 말을 들은 손오공·저팔계·사오정은 이오니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머나 먼 차원의 이오니아 왕국으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게임은 다이렉트 8.1의 다이렉트3D와 다이렉트드로가 통합된 방식을 사용하며, 이 인터페이스를 거치면 모든 그래픽작업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2)3452-5843

 

 6.지구용사 벡터맨2-매직인터렉티브

 액션게임으로 최초의 버전인 지구용사 벡터맨1의 기능을 더욱 보강하고 새로운 기능을 첨가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구현했다.

 2인 동시플레이 지원, 세밀하고 넓어진 배경, 모든 캐릭터의 대형화, 화려한 공격 콤보 기술 구현, 화려하고 간편한 인터페이스, 특별 스테이지 추가, 몬스터 인공지능 향상 등이 이전 버전과 달라진 점으로 하드드라이브 600MB 이상의 여유 공간을 필요로 한다.

 게임 내용은 지구를 지배하려는 사탄 제국에 맞서 싸우는 벡터맨의 활약상으로 백테맨은 북극·중동·우주 콜로니·사탄제국의 비밀 지하기지 등 4개 지역, 14개 스테이지에서 각각 싸울 수 있다.

 스테이지가 끝나면 자동저장되며, 끝내지 못한 스테이지는 회색 바탕으로 표시돼 다음 단계로 진행하지 못한다. 문의 (02)3453-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