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3월 출품작 소개-업소용·모바일·PDA 및 기타부문

 바론 슬레이어-엣데이터

 롤플레잉 요소를 강조한 모바일게임.

 이 게임은 ‘4원소 왕국 이야기’의 첫번째로 주인공 피냐와 레아가 아버지의 병을 고치기 위해 겪는 모험담을 주내용으로 하고 있다.

 ‘4원소 왕국 이야기’는 캐릭터들이 갖는 속성의 상관관계에 중점을 두는 시스템이나 이번 바론 슬레이어에서는 이야기 초반이므로 캐릭터 속성에 비중을 크게 두지 않았다. 바론은 악마(데몬)의 상급을 지칭하며 바론 슬레이어는 바론을 물리치기 위해 꼭 필요한 검을 일컫는다.

 전체적인 게임의 순서는 유령의 도시에서 경험을 쌓고 레벨을 올린 뒤 던젼 보스를 죽인 후 바론 슬레이어를 얻어 바론을 물리치는 순이다. RPG 장르는 인기가 좋지만 모바일 RPG는 용량의 제약과 속도의 문제로 많은 어려움이 있다. ‘바론 슬레이어’는 RPG의 모든 것을 구현해 낼 수는 없지만 인물의 성장과 사건 해결의 요소를 충분히 살려 RPG가 주는 재미를 살렸다. GCM이 지원되는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문의 (02)3461-0747

 

 車트리스-이지네고

 포트리스류의 아케이드 모바일게임.

 차들만의 평화로운 세계에 충격적인 조직인 ‘마악가파’가 등장해 소음·공해·난폭운전으로 나라 곳곳에서 교통체증을 일으킨다. 사태는 건물붕괴, 화재 등 악화일로로 치닫지만 ‘파이어’ 등 4명의 차 캐릭터의 눈부신 활약으로 대재앙은 극복된다.

 온라인게임인 포트리스를 모바일에서 구현한 ‘車트리스’는 자동차 캐릭터로 상대의 자동차를 맞춰 쓰러뜨리거나 땅을 파서 떨어뜨리는 슈팅게임이다. 자동차의 특징을 살린 독특하고 귀여운 자동차 캐릭터와 함께 과수원길, 오케이웨이, 면허시험장, 폐차장 등 서로 다른 4개의 맵에서 다양한 난이도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공격 방법에도 바람효과, 포의 각도, 힘의 세기 등 포트리스식 공격방법을 도입했다. 총 99개의 레벨과 20여개의 배경이 있어 스테이지가 올라갈 때마다 새로운 재미를 맛볼 수 있는 것도 장점. 016 멀티팩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2)3424-7772

 

 포켓축구2002-포켓스페이스

 스포츠 시뮬레이션 장르의 3D 모바일게임.

 모바일 특유의 제한적인 게임 제작 용량을 최대한 기술적으로 활용해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휴대폰에서 손쉽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화려한 그래픽을 구현했다. 게임의 진행방식은 간단하지만 난이도에 변화를 줌으로써 게임성을 높였다.

 사실적인 캐릭터 및 선수당 44가지의 동작 이미지로 최대한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했으며 스피드·드리블·슈팅 등 선수별 능력치 개념과 공격력·수비력 등의 국가별 능력치를 도입했다.

 이용자는 게이머를 시작하기 전에 팀을 선택한 후 조 예선을 거쳐 본선전과 결승전을 치른다. 경기 결과에 따라 난이도가 결정된다. 경기 성적은 자동저장돼 사용자들끼리 랭킹을 비교하며 게임할 수 있다. 문의 (02)579-8447

 

 

 짱구는 못말려-인비전엔터테인먼트

 동명의 만화에서 소재를 발굴해 개발한 일체형 아케이드게임.

 만화에서 느꼈던 짱구의 코믹함과 엽기적인 행동을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말 안 듣는 짱구 뺨 늘리기’ ‘먹자! 울트라 국수’ ‘맹구 콧물 떨어뜨리기’ 등 21개의 미니게임으로 구성돼 있으며 게임마다 만화를 연상시킬 수 있는 시나리오를 담고 있다.

 게임은 짱구의 하루 일과를 체험하는 ‘짱구네 마을’과 미니게임을 골라 즐기는 ‘골라골라’ 등이 있다. 짱구의 엽기적인 포즈와 폭소를 자아내는 음성이 특징이다. 게임은 짱구 모양의 트로피를 많이 획득하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게임마다 승리하기 쉬운 방법들이 숨어 있다.

 경쾌한 음악과 함께 짱구 특유의 어눌한 목소리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멀티 엔딩으로 게임을 모두 끝내면 각기 다른 만화 컷을 볼 수 있도록 했다. 푸른색과 노란색이 어우러진 귀여운 게임기 케이스 디자인도 눈에 띈다. 문의 (02)714-1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