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복 전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서울지역본부장은 26일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관리이사로 임명됐다. 김 이사는 건국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68년 체신부에 입사한 뒤 공업진흥청을 거쳐 지난 93년 관리원에 입사, 교육훈련부장·총무부장·서울지역본부장을 역임했다.
김명규 한국가스공사 사장은 중국 도시가스학회를 방문해 양국간 가스산업 현황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2009년 세계가스대회(WGC) 유치활동을 벌이기 위해 26일 출국했다.
이의일 한국정보기술전문가협회장은 27일 오전 7시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지하1층 로즈룸에서 서병문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을 초청해 ‘국내외 문화콘텐츠산업의 현황’이란 주제로 조찬세미나를 개최한다.
강무섭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은 27일 오후 2시 한국산업인력공단 중앙인력개발센터 10층 강당에서 중소기업 직업훈련 컨소시엄 시범운영 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
맹청신 홍콩무역발전국 한국사무소장은 26일 오후 2시 충청남도 홍성문화센터에서 충청남도내 기업인과 관련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중국시장진출전략 설명회’에 전문강사로 초빙돼 관련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이승한 삼성테스코 사장은 27일 오후 3시 영남대 상경관에서 ‘변화의 물결과 글로칼(Glocal) 경영’이라는 주제로 ‘21세기 지식특강’을 한다. 이 사장은 이날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국가차원의 글로칼 경영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