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벤처연합회와 대전시는 오는 4월 24일부터 29일까지 실리콘밸리에서 투자유치 및 마케팅 IR를 펼칠 대덕밸리 벤처기업 13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벤처기업은 레드닉스정보통신·에이팩·제니텔정보통신·욱성전자·뉴그리드테크놀로지·한비젼·지토·신종·원테크놀로지·해동정보통신·텔레포스·젠포토닉스·래트론 등 13개사다.
지난해 5월 대덕밸리와 실리콘밸리 한인 IT포럼간 업무협약 체결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한국IT네트워크(KIN)와 실리콘밸리한인IT포럼(SKIT)이 공동 주관한다.
실리콘밸리 개척단은 당초 지난해 11월 첫 행사를 가질 예정이었으나 9·11 테러 이후 미국 경제의 급속한 침체로 잠정 연기돼 왔다가 비로소 이뤄지게 됐다.
대덕밸리벤처연합회와 대전시는 지난달 16일까지 대덕밸리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실리콘밸리 투자유치 및 마케팅 개척단 신청 접수를 받아 영문 회사소개 자료 등을 검토해 최종 결정했다.
대덕밸리벤처연합회 이인구 사무국장은 “이번 실리콘밸리 개척단을 계기로 지역 벤처기업의 해외진출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와 대덕밸리벤처연합회는 이번 행사에 이어 오는 10월쯤 대전과 충남북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실리콘밸리 진출을 위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실내공기를 확 바꿔 드립니다.’
황사 등으로 인한 대기오염에서 해방될 수 있는 ‘공기청정기 공동구매 행사’가 대덕밸리벤처연합회와 에이스랩(대표 김광영 http://www.acelab.co.kr) 공동 주관으로 다음달 6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대덕밸리 벤처기업들에 더욱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해줌으로써 업무효율과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구매대상 제품은 사무실·실험실·작업장 등의 유해분진과 가스를 제거할 수 있는 고성능 공기청정기와 흡연자들을 위한 실내용 공기청정기 등 2종이다.
제품 가격은 구매 주문량에 따라 인하되며 에이스랩은 이번 행사가 끝나면 복지시설에 제품을 기증하는 ‘사랑의 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공동구매를 희망하는 업체는 대덕밸리벤처연합회 사이트(http://www.ddva.or.kr)나 전화((042)867-0021)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kr 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