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개 광역시에서 온·오프라인 통합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김화수 http://www.jobkorea.co.kr)와 커뮤니티 포털 아이러브스쿨(대표 현명호 http://www.iloveschool.co.kr)이 ‘청년실업 탈출’이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4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인천, 대전, 광주, 대구, 부산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오프라인과 함께 잡코리아가 행사 당일 문을 여는 인천(http://032.jobkorea.co.kr), 대전(http:// 042.jobkorea.co.kr), 광주(http://062.jobkorea.co.kr), 대구(http://053.jobkorea.co.kr), 부산(http:// 052.jobkorea.co.kr) 등 지역별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박람회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에 따라 구직자들은 박람회장에 마련된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중계되는 각 지역별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즉석에서 채용공고를 검색하고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다. 박람회에 직접 참석 못한 구직자들은 오프라인 박람회가 끝난 이후에도 5개 지역별 사이트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 3월 지방 취업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 취업정보 서비스’를 시작한 잡코리아측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각 지역 인력 불균형 해소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잡코리아 김태윤 이사는 “지방 주요 5개 도시에서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가 동시에 열리는 것은 사상 처음”이라며 “구인기업이 서울 지역에 집중돼 지방 구직자들의 취업기회를 넓히고 지방 기업의 채용시야를 넓히기 위해 박람회를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