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데이터통합(VoIP) 솔루션업체인 폴리픽스(대표 김재훈 http://www.polypix.com)는 최근 음성지원 애플리케이션 개발도구와 H.323게이트키퍼 등 신제품 4종을 개발했다.
폴리픽스가 내놓은 음성지원 애플리케이션 개발도구인 ‘VoiceBit™ SDK’는 음성이 필요한 각종 소프트웨어 제작 및 타 솔루션과의 통합개발에 유용한 범용 음성개발 툴이다. 이 제품은 방화벽과 사설 IP 환경에서 완벽한 양방향 미디어 전송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 그동안 가격과 호환성 문제로 도입이 어려웠던 H.323게이트키퍼 2종(대용량 AK5600™·사진, 일반기업용 AK5600™ Enterprise)을 선보였다.
특히 게이트키퍼 ‘AK5600™ Enterprise’는 기존에 대용량 게이트키퍼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면서도 가격을 기존제품의 절반 이상으로 낮춰 일반 기업에서도 부담없이 도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웹 텔레포니 서비스 솔루션과 소용량 게이트웨이가 한장의 CD로 통합된 패키지 제품 ‘PIXEL™’도 함께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오는 4월 초 자체 제품발표회와 4월 16일부터 개최되는 KIECO 2002를 통해 소개된 후 시장에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