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단신>

 

 인터넷 방송국 KIB한국이민유학방송(대표 임경택 http://www.ikib.tv)은 이민과 유학을 계획중이거나 떠나기 전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민·유학·연애에 관한 일대일 무료 사주상담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주 상담가 서영민씨가 상담하는 이 서비스는 고객과 고객 가족의 사주를 종합해 떠나기에 운이 좋은 시기와 보다 나은 이민 생활을 위한 직업 등에 대해 조언한다.

 무료 상담 서비스는 홈페이지에 무료로 회원을 가입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이밖에 이민에 관한 창업 및 직업정보와 유학에 관한 동영상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의 오디오 음악 전문채널 디지털스카이넷(대표 신현응)은 지난 26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뮤직스테이션 KISS’ 개국 축하 리셉션을 가졌다.

 지상파·케이블·위성, 방송계, 학계, 언론계 등 각 분야의 인사들이 초청된 이번 행사에는 강대인 방송위원회 위원장과 최창봉 전 MBC 사장의 축사로 막을 열며, 각계 유명인사의 개국 축하 메시지가 영상으로 펼쳐졌다.

 디지털스카이넷은 디지털 방식의 방송이라는 특징을 이용해 고음질의 음악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장르별 전문음악 편성으로 청취자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클래식·가요·팝·트로트·유로-라틴팝 등 30개 채널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지상파와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디지털 음악 콘텐츠 공급 등으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바둑 전문채널 바둑TV가 4월 1일부터 봄 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은 낮이 길어지는 하절기를 맞아 시청자들의 생활시간대를 고려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바둑TV의 최장수 프로그램이자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는 ‘스피드 초점국’을 비롯해 기전 블록 시간대가 30분씩 늦춰짐으로써 ‘스피드 초점국’은 드라마 끝난 직후인 밤 11시, 기전 프로그램은 9시 중요 뉴스가 끝난 시간인 밤 9시 20분에 시작한다.

 신규 프로그램인 ‘제2회 오스람코리아배 신예연승최강전’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신예 프로기사 71명이 총출동하는 기전 프로그램으로 바둑 팬들의 관심을 듬뿍 받았던 바둑TV배 신예연승최강전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최강 이창호를 위협할 정도로 성장한 이세돌, 박카스배 천원전의 히어로 박영훈, 안영길, 한종진 등 패기 넘치는 젊은 기사들의 바둑을 관람할 수 있다.

 음악채널 KMTV는 인기스타가 일주일씩 VJ를 맡아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는 스타VJ 프로그램인 ‘스타캡슐(월∼토 저녁 7시)’에 통해 한달 동안 릴레이 컴백스페셜을 마련했다.

 코요태·핑클·J-Walk·싸이가 지난 25일부터 앞으로 4주 동안 스타캡슐의 릴레이 VJ를 맡아 매일매일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릴레이 VJ들은 ‘알콩달콩 심리테스트’ ‘강추! 이럴 땐 이런 노래’ ‘별점! 나를 알자!’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평상시 모습을 진실하게 보여주며 자연스럽게 자신의 이야기를 스타스토리를 통해 들려 줄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코요태가 3월 25일부터 30일, 핑클이 4월 1일부터 6일, J-Walk가 4월 8일부터 13일, 싸이가 4월 15일부터 20일까지 오전 7시, 낮 12시, 저녁 7시 등 하루 세번 방송된다.

 

 SBS골프채널은 순수 아마추어 골퍼들의 프로그램 ‘테일러메이드배 9홀 매치플레이’를 통해 아마추어 골퍼와 프로골퍼가 대결하는 올해 첫 대회를 30일 밤 11시에 방송한다.

 지난해 충청오픈 우승과 빠제로배 스타챌린지 도전7기대회 우승 등 2001년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차세대 선두주자인 박도규<사진> 프로와 당당하게 9홀 스킨스 대결을 펼치는 행운의 아마추어는 구력 10년의 최원복씨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아마추어들끼리 9홀 매치플레이를 펼쳐 5연승한 자에게 최상호·강욱순·최광수·임진한 등 최고의 프로골퍼와 스킨스 대결을 펼칠 기회를 제공, SBS골프채널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영화채널 OCN은 앞으로 6개월 동안 배우·감독·작품 등 영화의 각 구성 요소의 ‘넘버원’이라는 주제로 매월 테마 기획 특집을 마련한다.

 4월은 ‘넘버원 남우’로 한석규를 선정, 한석규 특집을 방영한다. 얼마전 한 설문조사에서 ‘컴백이 기대되는 연예인’ 1위로 뽑힌 바 있는 한석규는 99년 ‘텔미썸씽’ 이후 3년동안 공백기를 깨고 최근 ‘이중간첩’으로 스크린에 복귀한다. 한석규 특집은 4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일요일 밤10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특집에 방영될 영화는 ‘넘버3’ ‘닥터봉’ ‘초록 물고기’ ‘접속’ 등 총 4편이다. 모두 한석규가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 받은 작품들이다. 특히 바람둥이 의사역에서부터 삼류인생을 살아가는 조직폭력배의 모습까지 한석규만의 폭넓은 연기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