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십시오.’
스페이스웹(대표 이순재)이 최근 문을 연 누드사진 전문 ‘탑포토(http://www.topphoto.co.kr)’의 모토다.
국내외 누드전문 작가들의 1만여개 작품을 보유한 탑포토는 매주 700여개 누드사진을 업그레이드해 누드사진 포털로 거듭날 계획이다.
탑포토는 마니아를 타깃으로 ‘누드포토마니아(NPM:Nude Photo Mania)’라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해 바람몰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탑포토는 우선 NPM 회원들에게 무료 누드모델 사진촬영대회, 전속모델 촬영, 전시회 출품, 작품집 출판 지원 및 개인별 인터넷 갤러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진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디지털 카메라 및 포토숍 교육을 제공하는 ‘디지털 튜토리얼’도 구비했다.
스페이스웹은 4월 14일 탑포토 개설을 기념해 서울 잠실롯데월드에서 전문 사진작가들과 아마추어 및 일반인이 참여하는 ‘제1회 NPM 누드모델촬영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순재 사장은 “그동안 전문 사진작가들의 영역으로만 한정됐던 누드사진을 인터넷이라는 열린 매체를 통해 전달하게 된 만큼 누드사진이 사진애호가 및 사진작가는 물론 일반인으로부터 순수 예술의 한 분야로 인정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