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을 맞이하여 온라인 서점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가격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리브로(대표 진영희)는 4월 한달 동안 ‘생활 속의 웃음’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웃음을 주제로 한 도서를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할인 외에 10%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KBS 라디오 프로그램인 ‘황정민의 FM 대행진’과 함께 릴레이 도서 추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YES24(대표 이강인)는 창립 3주년 맞아 4월 한달 동안 총 3000여종의 도서에 대해 30%(마일리지 포함)의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또 예스24 물류센터의 1일 아르바이트 행사를 통해 20만원 상당의 전자쿠폰도 지급한다.
알라딘(대표 조유식)은 ‘가짜 책을 찾아라’라는 만우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 이벤트는 만우절 하루 동안 알라딘 사이트에 방문해 출판된 적이 없는 가짜 책을 찾는 것으로 만우절 하루 동안 진행된다.
와우북(대표 심용호)도 토익 답이 보인다의 저자 김대균 강연회, 울랄라 시스터즈 시사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모닝365(대표 김덕우)도 3월 말부터 전품목 20%할인 10%마일리지 행사를 실시한다.
온라인 서점들은 또 다음달 23일 세계 책의 날 기념 ‘사랑의 책 보내기’ 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류현정기자 dreamshot@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