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에드 그레이엄)는 고객 시스템의 다운타임을 줄이고 고가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잠재적이고 실질적인 문제들을 점검, 개선하는 사전예방 서비스인 ‘RAS(신뢰성:Reliability·가용성:Availability·유용성:Serviceability)프로파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썬의 RAS 프로파일 서비스는 고객시스템의 신뢰성·가용성·유용성을 최고 수준으로 높여 기업의 가용성 요구를 해결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AS 전문 엔지니어는 RAS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들을 데이터 툴을 이용해 수집한 후 제품구성 데이터가 집약된 썬 고유의 지식 뱅크의 방대한 자료를 기반으로 필요한 개선작업을 분석하게 된다.
이를 통해 포괄적인 관리차원의 보고서를 제공하며 모든 정보와 권고안을 중요도 순으로 제시, 고객의 목표와 자원을 고려해 수행계획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때의 권고안은 전세계적으로 수집돼 꾸준히 보완, 업데이트되고 있는 업계 최상의 실례와 표준에 근거해 작성된다.
썬 RAS 프로파일은 썬파이어15K, 엔터프라이즈 10K, 클러스터 및 엔터프라이즈 서버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이 주 서비스 대상이다.
RAS 프로파일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들은 평가한 모든 시스템에 대한 요약 보고서, 시스템과 관련된 환경 요인들, 업계 표준 및 최상의 실례와 비교 평가한 방법 및 운영절차 관련 요인들, 하드웨어·소프트웨어·패키지 등의 시스템 정보, 고객사에 대한 썬 담당 팀의 권고안 제시, 고객사의 썬 담당 팀과 공동개발한 수행계획 등을 포함한다.
<신혜선기자 shinhs@etnews.co.kr>